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뉴 QM6 '73% 판매급증'..."이런 가성비 처음이야"

르노삼성차, 뉴 QM6 '73% 판매급증'..."이런 가성비 처음이야"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0.11.25 2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SUV 'QM6' 덕분에 함박웃음을 터트리고 있다.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뉴 QM6’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높은 판매 속도를 올리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이달 6일 출시한 뉴 QM6가 18일 만에 2790대가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뉴 QM6는 지난해 출시 모델인 더 뉴 QM6보다 빠른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더 뉴 QM6의 경우 사전계약 포함해 21일간 1612대가 판매됐다. 반면 뉴 QM6는 작년 출시 모델 실적보다 73% 증가된 기록을 세웠다.

특히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 라인의 인기가 매우 뜨겁다. 총 계약 중 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은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44%를 차지했다. 무엇보다 국내 유일 LPG SUV인 뉴 QM6 LPe 모델에 새롭게 추가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약 11%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기존 GDe 프리미에르가 전체 비율에서 약 5%정도를 차지하던 것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실제 뉴 QM6 LPe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체감 토크와 특허 받은 ‘도넛탱크’ 고정기술과 안전성, 최고의 경제성을 갖춰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디자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뉴 QM6는 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이와 더불어 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후방 시야를 한층 넓혀주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해주며 후불 하이패스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현재 뉴 QM6 최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44%로 이는 해당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 층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12월에도 뉴 QM6 구매 고객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르노삼성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