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루미, ‘2020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화상회의 부문 수상

구루미, ‘2020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화상회의 부문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2.04 16: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원로정책회의 이승남 위원(왼쪽)과 구루미 유민재 이사가 시상식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No.1 온택트 플랫폼 구루미가 지난 24일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진행된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화상회의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 기업 및 단체들을 선정해왔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나며 경제 위기 극복에 나선 기업들을 선정해 그 상품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알리는 데에 힘을 실었다.

화상회의 부분을 수상한 구루미의 화상 회의/교육 플랫폼 ‘구루미 비즈’는 PC와 모바일을 활용하여 최대100명이 동시에 얼굴을 보며 고화질 화상 회의와 교육을 할 수 있으며, 약10만 명이 LIVE컨퍼런싱에 참여할 수 있어 기업, 기관, 학교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최근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채용에 최적화된 화상 면접 서비스를 출시하여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채용 대안을 제시하는 등 코로나 위기 극복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구루미 유민재 이사는 “Covid-19가 장기화되면서 국민과 기업들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 이와 같은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구루미는 여러 기업 및 교육 업체들의 비대면 활동을 돕기 위해 서비스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구루미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