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네시스 GV70, 전세계 공개…4900~7500만원?

제네시스 GV70, 전세계 공개…4900~7500만원?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0.12.08 14: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다섯 번째 라인업인 ‘GV70’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GV70는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GLC’, BMW ‘X3’, 볼보 ‘XC60’ 등과 경쟁하게 된다.

제네시스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등 소셜미디어(SNS)에서 GV70를 전세계 시장에 동시에 공개했다. 잠정 판매 가격은 약 4,900만~7,500만원이 될 예정이며, 최종 확정 판매가격과 계약 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GV70는 전장 4,715㎜, 전폭 1,910㎜, 전고 1,630㎜ 휠베이스(축거) 2,875㎜ 등으로 동급에서 가장 큰 크기를 갖추었다. 외관은 제네시스의 엠블럼을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로 형상화해 제네시스 고유의 정체성을 나타냈다. 또 볼륨감과 입체감을 강조한 ‘G-매트릭스’ 패턴을 라디에이터 그릴과 인테이크 그릴(앞범퍼 흡기구)에 적용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극적인 대비를 이루며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후면부는 날렵하면서도 단순하게 제작됐다

실내는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와 스포티한 감성을 조화롭게 구현하기 위해 단순한 조형과 감성적인 볼륨감을 극대화한 구성으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내장 디자인은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느낌의 넓고 깔끔한 공간감을 구현했다. 2열의 경우 넓은 등받이 각도 및 레그룸, 통풍시트를 적용해 뒷좌석 승객도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GV70는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2.2 디젤 등 3개의 엔진으로 구성된다.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m, 복합연비 ℓ당 10.7㎞다.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m, 복합연비ℓ당 8.6㎞ 등을 제공한다. 2.2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m, 복합연비 ℓ당 13.6㎞이다. 3.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런치 컨트롤’ 기능이 적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1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갖추었다.

각 모델에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스포츠 전용 휠 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를 운영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스포츠 패키지는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내외장 디자인이 적용됐다.

외관은 강인한 인상을 주는 검정색으로 처리된 베젤, 입체적인 패턴의 다크크롬 그릴 메쉬 디자인과 스포츠 전용 범퍼 디자인, 원형 대구경 배기구, 바디컬러 디퓨저 그리고 스포츠 전용 19인치 또는 21인치 휠로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내장 디자인의 경우,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휠이 적용되며 옵션으로 콘솔과 도어에 카본 파이버 디테일을 적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에 △전방충돌방지보조(FCA) △후측방충돌방지보조(BCA) △지능형속도 제한보조(ISLA) △내비게이션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NSCC) △고속도로주행보조 II(HDA II) 등을 적용해 안전과 편의를 확보했다. 특히 HDAII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저속으로 주행 중인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GV70은 운전자의 지문인증을 통해 문을 열고, 시동을 걸고 끄는 것은 물론, 차량 내 결제까지 가능한 생체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의 경우 목적지, 경유지, ADAS 연동정보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제네시스 라인업 최초로 공조장치 내부를 건조시켜 세균 발생을 막는 ‘애프터 블로우’ 기술이 탑재됐다.

장재훈 제네시스사업본부장은 “제네시스는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과 맞닿은 모든 부분이 통합적으로 연결되고 진정성 있게 느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GV70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고급스러운 차종과 그와 함께하는 고객들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제네시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