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매출액 2배 증가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매출액 2배 증가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12.13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올해 국내 누적 매출액(1∼11월)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배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제품별로 컬럼형 냉장고·냉동고와 얼음정수기냉장고, 식기세척기 매출이 작년 대비 각각 3배 늘었고, 전기오븐은 약 2배 늘었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정제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LG전자는 주방 공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취향이 다양해지는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크게 늘렸다.

빌트인 주방가전은 주방 크기에 맞게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는 것이 브랜드 경쟁력이다. 특히 주방공간에서 냉장고와 조리기기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리모델링과 연결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고급 아파트나 타운하우스 등에 제품을 공급하는 B2B(기업 간 거래)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다양한 용량의 제품을 목적에 맞게 선택해 구성할 수 있는 컬럼형 냉장고·냉동고 ▲3단계 필터가 적용된 얼음정수기냉장고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으로 유해 세균을 살균하는 식기세척기 등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LG전자 빌트인·쿠킹영업담당 노영호 상무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정제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을 갖춰 고객들에게 전혀 다른 새로운 주방을 제시한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