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랜드로버 올뉴 디펜더, BBC 탑기어 ‘올해의 차’ 쾌거!

랜드로버 올뉴 디펜더, BBC 탑기어 ‘올해의 차’ 쾌거!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0.12.15 18: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의 오프로더 '올뉴 디펜더'가 영국에서 최고의 차량으로 뽑혔다. 

랜드로버는 올뉴 디펜더가 영국 4대 자동차 전문지인 BBC 탑기어 주관의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자동차'와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차에 수여되는 '언스토퍼블 포스'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디펜더는 현재까지 모터트렌드 ‘2021 올해의 SUV’, 오토카 ‘2020 베스트 SUV’, 파커 ‘베스트 오프로더’ 등 전 세계적으로 30여 개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뉴 디펜더는 도로 위의 가장 강인한 차이자 오리지널 디펜더를 성공적으로 계승한 모델로, 환경에 제약을 받지 않고 전지형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21세기형 SUV라는 평가를 받았다. 

잭 리스 탑기어 편집장은 "올뉴 디펜더는 나미브 사막부터 영국 런던의 가장 통행량이 많은 M25 고속도로까지 모든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줬다"며 "우리가 지금까지 테스트한 자동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오프로더인 동시에 도시에서는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모두 겸비한 패밀리카"라고 평가했다. 

랜드로버와 탑기어는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차에 수여되는 '언스토퍼블 포스'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올 뉴 디펜더의 역량을 보여주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올뉴 디펜더의 D7x 알루미늄 플랫폼의 내구성 검증을 위해 설계된 극한의 고강도 테스트로 올뉴 디펜더 110모델 3대를 견인고리로 크레인에 매달아 올렸다. 올뉴 디펜더를 위해 새롭게 설계된 D7x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는 29,000Nm/°의 높은 비틀림 강성과 함께 역사상 가장 견고한 랜드로버 차체를 제공한다.

이 테스트는 영국 워위크셔의 게이든 성능 시험장에서 실시됐으며, 어드벤처 팩이 장착된 올 뉴 디펜더 3대가 사용됐다. 최상부에 위치한 올뉴 디펜더 110은 8톤이 넘는 하중을 거뜬히 견뎌냈다.

올뉴 디펜더는 6만2000회 이상의 엔지니어링 테스트를 거쳤으며, 섀시 및 차체 구조는 일반 SUV 및 승용차의 표준 이상으로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충격을 가하는 랜드로버의 익스트림 이벤트 테스트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 국내 최초 출시된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개소세 인하 반영)은 D240 S 트림 8590만원, D240 SE 9560만원, D240 런치 에디션 918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랜드로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