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롯 전국체전’ 이송연vs완이화, 감동에 가족애까지 빅매치 선보여

‘트롯 전국체전’ 이송연vs완이화, 감동에 가족애까지 빅매치 선보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1.16 23: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롯 전국체전’ 이송연과 완이화가 가족애로 모두를 울렸다.
    
16일 밤 10시 30분 KBS2 ‘트롯 전국체전’ 7회가 방송됐다.
    
이날 지난 회에 이어 1 대 1 데스매치가 그려졌고, 충청 이송연과 글로벌 완이화는 10대 참가선수의 막상막하 대결로 상상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했다.
    
아빠를 잃은 아픔을 안고 타국에서 살아가는 완이화의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고향 같은 집에 대한 소망을 담은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와 미얀마 노래인 ‘나는 하나의 집을 원합니다’로 선공을 펼친 완이화는 미얀마어로 섬세한 시작을 알렸고, 담담하지만 여운을 주는 음색과 어린 나이를 잊게 하는 감성으로 모두를 사로잡았다.
    
완이화는 고음과 깊은 울림 그리고 자신의 인생을 노래에 담은 만큼 8개 지역 대표 감독과 코치진, 응원단장, 시청자의 눈물샘도 자극했다.
    
단아한 한복을 입고 등장한 감성 천재 이송연 역시 남다른 가족애로 무대를 꾸몄다. 장애예술인 언니와 공연하면서 가장 많이 부른 곡인 한돌의 ‘홀로 아리랑’을 선곡한 이송연은 마음을 울리는 국악과 섬세한 감정선으로 무대를 이어갔다.
    
특히 이송연의 무대 뒤 스크린을 통해 노래를 부르는 언니의 모습이 등장해 음악으로 하나가 된 자매의 끈끈한 애정과 애틋함이 또 하나의 레전드 무대를 완성하기도 했다.
    
언니와의 소중한 추억을 노래에 담아 감동을 준 이송연의 무대가 끝나고, 충청 코치 별은 “자매가 어루만졌을 많은 사람의 마음이 생각나 너무 감동했다. 계속해서 아름다운 노래를 불러줬으면 한다”고 눈물을 흘렸고, 제주 코치 주영훈은 “‘트롯 전국체전’은 완이화와 이송연의 인생에 아주 좋은 경험이다. 이기고 지는 게 아니라 경험을 한 것”이라며 두 사람을 아끼는 마음을 드러냈다.
    
투표 결과 이송연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됐고, 아쉽게 탈락한 완이화는 “앞으로 열심히 해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더욱 가창력 있는 완이화로 돌아오겠다”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공 : KBS2 ‘트롯 전국체전’ 캡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