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혼다 럭셔리 스쿠터 '2021년형 올 뉴 PCX' 출시

혼다 럭셔리 스쿠터 '2021년형 올 뉴 PCX' 출시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01.19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 2021년형 올 뉴 PCX

혼다코리아가 럭셔리 스쿠터의 대명사인 '2021년형 올 뉴 PCX'를 출시했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파워 유닛부터 스타일링, 각종 사양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3년 만에 풀체인지 된 혼다 PCX는 지난 2009년 ‘퍼스널 컴포트 살룬'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돼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우수한 내구성 및 편의성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2021년형 올 뉴 PCX의 디자인은 고급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기존 PCX를 뛰어넘는 스타일로 진화했다. 차체 스타일링은 조화로운 비율과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표면, 역동적 인상의 엣지 라인을 구현하여 수면 위를 질주하는 요트를 연상케 한다.

PCX의 시그니처 램프 라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발광 기술이 적용된 프론트 페이스 헤드라이트와 변경된 리어 브레이크 램프 디자인은 시인성은 물론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혼다 2021년형 올 뉴 PCX

PCX의 파워 유닛은 고출력과 고효율을 실현하며 유로5 환경규제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eSP+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eSP+엔진은 기존 eSP 엔진 대비 다양한 출력 향상 및 마찰 저감 기술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12.5마력(8750rpm)의 강력한 성능과 리터당 55.0㎞의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차량이 급제동할 때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는 ABS를 채용한 ABS 트림이 추가됐다. 프론트 ABS가 탑재된 ABS 트림에는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표준 채용됐으며,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기능도 적용돼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슬립 발생을 억제해 더욱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또 러기지 박스 용량은 기존 28리터에서 30리터로 확대해 풀 페이스 헬멧 1개를 수납하고도 넉넉한 여유 공간을 제공하며, 프론트 이너 박스 용량도 1.7리터까지 확장됐다.

2021년형 올뉴 PCX는 CBS, ABS 총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CBS트림의 경우 화이트, 맷 블랙 2가지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403만원이다. ABS트림은 화이트, 맷 블랙과 더불어 ABS 전용 컬러인 블루, 맷 실버, 맷 그레이까지 총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434만원이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이번 2021년형 올 뉴 PCX 출시를 기념해 혼다 모터사이클 정식 딜러 및 판매점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혼다 순정 G2 엔진오일 4회 무상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2월 중 시승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혼다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