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트리밍하우스, 우수 관광벤처기업 선정…”신개념 워케이션 서비스 제시”

스트리밍하우스, 우수 관광벤처기업 선정…”신개념 워케이션 서비스 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1.19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리밍하우스 신동훈 대표(좌)와 강지은 매니저가 서비스 휴일을 소개하고 있다.

코로나 여파로 관광 업계의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새로운 여행 서비스를 제시한 스타트업이 있어 화제다.

워케이션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주)스트리밍하우스는 한국관광공사의 2020년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트리밍하우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의 보편화 및 프리랜서 시장의 확대에 따라 확산한 워케이션(Work+Vacation) 트렌드에 주목, 사용자가 일과 휴식을 즐기며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까지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여행 서비스 ‘휴일(HYUIL)’을 내놓은 신생 스타트업이다.

이 같은 아이디어로 한국관광공사에서 관광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주관한 ‘2020년 관광벤처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 1년 간 사업화 자금, 컨설팅,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사업화했다. 그 결과 연말 최종성과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표창되는 영예를 안았다.

스트리밍하우스의 서비스 휴일(HYUIL)은 휴식과 업무를 함께할 수 있는 숙박 공간 그리고 지역의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함께 연계해 워케이션을 위한 중장기 체류에 최적화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관광공사는 코로나19를 피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방에서 휴식과 업무를 함께 볼 수 있는 ‘휴일’ 서비스의 시의성과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며, 침체한 지역의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국내 관광산업에 유례없는 악재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관광상품·서비스 등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며 위기 속 내재가치를 다지고 성장의 결실을 본 사례로 인정받았다.

스트리밍하우스 신동훈 대표는 “해외에서는 중장기 체류형 숙박 및 워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미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휴일 서비스는 한국의 워케이션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며 “올해는 부산 영도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휴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코로나19 종료 시 해외에서 체류하는 여행자 및 출장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트리밍하우스는 현재 알티비피얼라이언스㈜와 함께 부산 영도의 봉산마을에서 워케이션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봉산마을 머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의 참가자들에게는 영도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숙박 및 업무 공간이 제공되며 지역 문화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스트리밍하우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