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컬렉션 12종 공개…"남들과 다른 럭셔리"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컬렉션 12종 공개…"남들과 다른 럭셔리"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1.01.19 18: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020년에 발표했던 차량 중 가장 아름다운 비스포크(주문생산방식) 모델 12종을 선정해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사업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유래 없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비스포크 차량 주문이 전년대비 급증했음은 물론 다양한 소재와 장식을 활용한 역대 최고 수준의 비스포크 기교를 보여주는 차량들을 제작했다. 

이는 고객들이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적인 정신을 간직하고 자기성찰적 럭셔리 아이템을 주문함으로써 어려운 시간을 이겨낸 것으로 풀이된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컬렉티브 팀은 전문적인 디자이너, 엔지니어, 공예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량을 제작하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전담하고 있다. 지난해 롤스로이스 굿우드 공장에서 제작된 거의 모든 롤스로이스가 고객의 취향에 맞게 맞춤식으로 제작됐다.

이번에 선정된 12종의 모델은 ▲도쿄의 황혼 ▲무지갯빛 화려함 ▲네온 나이트 컬러 트릴로지 ▲레이스 인스파이어드 바이 어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 ▲고스트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 ▲마흘란구 팬텀 ▲컬리넌 ‘스피릿 오브 러시아’ 컬렉션 ▲스포티브 컬렉션 ▲던 실버 불릿 컬렉션 ▲스티드 팬텀 익스텐디드 ▲아크틱 화이트 & 핫스퍼 레드 팬텀 등이다.

이 중 롤스로이스 팬텀, 레이스, 던, 컬리넌으로 구성된 ‘도쿄의 황혼 컬렉션’은 일본의 수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모델이다. 해안도시 속 고층 빌딩을 형상화한 하얀색 외관이 특징이며, 검은색 위주의 실내 인테리어에 대비되는 로즈 골드 색상 장식으로 건물들의 그림자와 석양의 모습을 묘사했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은 전세계 50대 한정으로 제작돼, 실내외 비스포크 요소에 암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환희의 여신상 아래에는 ‘KRYPTOS’ 단어를 코드로 새겨 넣었으며, ‘더블 R’ 엠블럼이 있던 헤드레스트에도 암호의 일부가 수놓아져 있다.

또 지난 9월 출시된 뉴 롤스로이스 고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는 은은하게 빛나는 850여개의 불빛으로 환상적인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비스포크 컬렉티브 팀이 2년간 1만 시간 이상을 투입해 개발된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는 152개의 LED로 구현됐으며, 레이저 애칭 기법을 통해 뚫은 9만개의 구멍을 통해 빛이 발산된다.

레이스 ‘인스파이어드 바이 어스’는 태양계 전체와 우주에서 본 지구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으로, 롤스로이스 비스포크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 컬리넌 ‘스피릿 오브 러시아’ 컬렉션은 러시아의 전설적인 4대 산을 기념해 제작한 작품으로, 각각 옐브루스 산, 크라스야나 폴라냐 산, 골든 마운틴 산맥, 클류쳅스카야 산을 모티브로 4대의 차량을 완성했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최고경영자(CEO)는 "비스포크 컬렉티브의 성과는 수많은 제약과 도전 속에서 이뤄낸 것이라 더욱 값지다"며 "롤스로이스는 대규모 삭감 위기 속에서도 예술과 공예에 대한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미래를 지켜 내기 위해 일자리와 재능 있는 직원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롤스로이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