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토요타·혼다, 신형 하이브리드 앞세워 승부수 띄운다…"전기차 못지 않다"

렉서스·토요타·혼다, 신형 하이브리드 앞세워 승부수 띄운다…"전기차 못지 않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02.01 12:50
  • 수정 2021.02.02 10: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가 5년 만에 세계 1위 판매에 오른 중심에는 신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있다.

2035년경 글로벌 전기차 대전환을 앞두고 그때까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대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최근 2년 간 국내 시장에선 불매운동 등으로 침체를 겪었지만 올해부턴 본격 부활을 노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올해 신형 시에나, 캠리 페이스리프트 모델, 렉서스 LS 페이스리프트 모델, LC 컨버터블 등 총 4종의 신차를 출시한다. 

이 가운데 스포츠카인 LC를 제외한 3종은 모두 친환경차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력으로 한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는 차는 미니밴인 시에나 하이브리드다. 신형 시에나는 4기통 2.5 가솔린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카니발과 정면 승부를 펼친다. 

하이브리드 미니밴은 국내에서 처음 상륙하는 차종이다. 국내 미니밴 시장은 카니발이 독식하고 있다. 하지만 2.2 디젤, 3.5 가솔린 두개의 파워트레인(동력계통)으로 판매되고 있어, 친환경 모델에 대한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다.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이런 틈새시장을 노려 큰 성공이 점쳐진다. 

중형 세단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캠리도 올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온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TNGA 플랫폼이 적용돼 차체 강성이 기존 대비 30% 이상 향상됐고, 저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디자인은 전면 범퍼 라인이 와일드해지면서 강렬한 인상으로 변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캠리 하이브리드와 동일하다. 2.5리터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은 뛰어난 가속력과 우수한 연비를 구현했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어시스트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도 포함된다.

렉서스는 플래그십 세단 'LS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다. 신형 LS 하이브리드는 플래그십다운 중후함을 구현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렉서스의 장인정신이 깃든 최상의 마감 품질과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외관은 전면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을 어두운 금속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한 렉서스 기술력을 집합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승차감과 정숙성이 개선되었다. 

렉서스는 럭셔리리 오픈카인 'LC 500 컨버터블'을 출시한다. LC 500 컨버터블은 2년 전 북미국제 오토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를 현실화 시킨 모델이다. 차량 외관은 웅장한 그릴과 하이테크적인 느낌의 뒷모습은 비현실적인 느낌마저 준다. 가죽으로 뒤덮힌 실내는 동급에서 가장 고급스럽다. 

LC 500 컨버터블은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니다. 하지만 V8 5.0 자연흡기 엔진이 쥐어짜내는 출력과 배기음은 일품이다. 국내 흔치 않은 컨버터블 시장에서 돌풍이 예상된다. 

혼다코리아도 하이브리드 모델을 늘리며 환경규제 대응에 나선다. 대표 모델인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올해 초 페이스리프트를 마치고 돌아왔다. 파워트레인은 고효율 2.0ℓ DOHC i-VTEC앳킨슨 사이클 엔진이 적용됐으며 주행상황에 따라 ‘EV·하이브리드·엔진’ 등 3개의 주행 모드를 최적으로 전환한다. 시스템 최고출력 215마력에 리터당 18㎞라는 높은 연비를 제공한다. 

혼다는 이번에 대표 SUV 'CR-V'의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했다. 어코드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갖췄고, 연비는 리터당 15.3㎞다. 회생 제동 브레이크를 이용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패들시프트와 버튼식 e-CVT가 탑재됐고, 기존의 ECON모드 이외에 스포트 및 EV 모드가 추가돼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토요타, 혼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