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최대규모ㆍ최고층ㆍ드라이브인 시스템"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최대규모ㆍ최고층ㆍ드라이브인 시스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3.04 15:45
  • 수정 2021.03.04 16: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석경투시도

최근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 대형화 바람이 불고 있다. 규모가 큰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다양한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업무와 여가, 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는 기업들의 입주를 원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 입주사의 만족도도 높다.

이외에도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는 장점이 많다. 규모를 내세워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쉽고, 환금성도 좋아진다. 특히 서울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에 들어서는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는 교통여건이 뛰어나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이러한 가운데 ㈜한강그룹이 김포 한강신도시에 공급한 최대 규모, 최고층, 최초 드라이브인 시스템까지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총 858실로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최대 규모로 공급되며 층고도 15층으로 한강신도시에서 최고층이다. 또한 기존 한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첨단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시스템으로 빠르고 원활한 물류이동이 가능해 입주 기업의 능률과 만족도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3톤 트럭까지 실내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일부)이 적용되고, 8층까지 호실 앞 주차와 하역이 동시에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일부)도 적용된다. 최대 적재하중 1,200kg/㎡ 설계와 최대 높이 5.5m의 폭넓은 물류하역장도 설계된다. 또한 각 층마다 지게차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어 물류비 절감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10대의 승강기 운행 및 법정 대비 200%의 넓은 주차공간 확보로 입주사 구성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켜 줄 계획이다.

4면 개방형 조망, 높은 층고(약 5.5M), 서비스 면적 제공, 고품격 로비 라운지, 입주민 전용 지원시설 등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설계도 적용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드라이브인 이미지

김포 골드라인 구래역과 가까워 김포공항역을 29분이면 갈 수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48번 국도 등 멀티 교통망을 갖춰 여의도는 물론 강남까지도 빠르게 연결되는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 연장선)도 인접해 있어 서울은 물론 인천, 일산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초특급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뛰어나다. 김포~부천~하남을 연결하는 GTX-D 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예정), 지하철 5호선 연장 계획 등 개발호재가 많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김포 골드밸리 약 955개 기업체 근로자는 물론 학운 2~4 산단, 양촌 산단 재정비 상주 근로자 약 7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식산업센터 인근 이마트, 롯데마트,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위치해 있고, 가마지천 산책로 및 호수공원, 평화공원 등 주변에 공원이 많아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 상가도 분양 중 이여서 입주한 기업체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도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외 지역인 김포시 성장관리권역에 위치해 있다. 현재,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그 외 지역으로 법인이 이전할 경우 법인세는 4년간 100% 감면되고, 이후 2년간도 50% 감면된다. 이 외에도 중도금 무이자 및 저금리 혜택,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은 물론 대출이 수월한 점 등 장점이 많다.

한편, (주)한강그룹은 전국에서 다수의 지식산업센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건설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적한 곳이다. 한강신도시 외에도 삼송지구에서도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있으며, 특히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향동지구, 원흥지구 등 주변의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가격 경쟁력도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7-5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11만2,040㎡ 규모로 지어진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등 총 2곳에 마련돼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강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