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학기 자녀를 위한 '뉴스타트' 간식 주목!....과즙주스, 시리얼 등 눈길

새학기 자녀를 위한 '뉴스타트' 간식 주목!....과즙주스, 시리얼 등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3.05 0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윗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돌(Dole)코리아, 오리온, 정식품, 풀무원녹즙, 농심켈로그

3월 초부터 코로나19 2년차 새학기 등교가 시작되면서, 등교를 시작한 어린 자녀들 관리에 부모들의 관심이 크다. 특히 계속된 거리두기 방침으로 오랜 기간 집콕 생활을 해온 아이들에게 갑작스러운 야외활동은 자칫 큰 피로가 될 수 있어,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기분 전환을 위한 영양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아이들의 영양 보충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의 입맛에도 맞는 일명 '뉴스타트' 스낵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은 '뉴스타트(New-Start)' 스낵은 신학기를 맞은 아이들의 첫 등교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맛과 풍부한 영양의 밸런스를 갖췄다. 올해 첫 등교를 맞아 긴장감과 피로함을 느끼고 있을 아이들이 등하굣길에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간편 간식을 소개한다.

돌(Dole) 코리아는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를 활용한 간식 2종을 제안했다. 제품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복숭아 과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해 시원한 100% 과일주스에 담은 ‘후룻볼 복숭아’와 복숭아 고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과즙 100% 과일 주스 ‘피치 파라다이스주스’이다. 당도 높은 이스라엘산 복숭아 농축액을 바탕으로 제조한 ‘피치 파라다이스주스’는 설탕을 넣지 않아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과일 고유의 달콤상큼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돌 후룻볼 복숭아’는 지중해의 햇살을 받아 맛있게 익은 그리스산 복숭아를 활용해 부드러운 과육을 상큼한 과즙주스에 담은 제품이다. 1팩당 1일 비타민C 권장량 기준 25%를 함유했으며, 아이들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패키지에 어린이가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한 과육을 담았다.

돌(Dole) 피치파라다이스 주스
돌(Dole) 후룻볼 복숭아

돌 코리아 가공식품 관계자는 “돌(Dole)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피치 파라다이스주스’와 ‘후룻볼 복숭아’는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간편하고 달콤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라며, “아이의 입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어린이 간식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각종 영양분을 다양하게 담아 든든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시리얼 제품도 눈길을 끈다.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을 출시했다.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테디셀러 고래밥을 컬래버레이션 해 만든 제품으로, 8가지 고래밥 캐릭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한 ‘초코고래밥’과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초코 그래놀라, 오곡볼을 함께 담았다.

농심켈로그는 봄 신학기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담은 신학기 기획팩을 출시했다. 이번 신학기 기획팩은 어린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켈로그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600g), 첵스초코 오리지널(570g)와 함께 첵스초코 마스코트 '체키'의 각양각색 매력을 디자인한 체키 노트로 구성되었다.

시원하게 즐기는 음료 제품도 주목된다. 풀무원녹즙은 다양한 열대 과일에 열처리 유산균을 더해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어린이 과채음료 ‘라토앤 트로피칼’을 선보였다. 이번 ‘라토앤 트로피칼’은 풀무원의 까다로운 제조 원칙에 따라 프리미엄 열대 과일 농축액만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열처리 유산균을 더해 건강함까지 높였다. 제품에 사용된 유산균 2종은 약 50~60도의 열처리로 살균된 유산균 사균체(EF-2001, PMO08)로, 한 번 열처리를 진행했기 때문에 쉽게 변질되지 않는 반면 생균이 죽으면서 생긴 유효한 대사산물이 장에 도달하여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식품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설계한 영양음료인 '그린비아 하이키즈'를 출시했다. 그린비아 하이키즈는 평소 편식 등으로 음식 섭취량이 부족하거나 활동량이 많아 균형 잡힌 영양보충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성분을 꼼꼼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 제품은 초유에서 유래한 특허 성분 CBP를 9㎎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150㎎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를 3μg함유했다. 여기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 등 5대 영양소를 골고루 담아 다양한 영양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팔도가 건강하게 즐기는 어린이 간식 ‘뽀로로 크리스피 핫도그 2종(뽀로로 핫도그)’을 선보였다. ‘뽀로로 핫도그’는 ‘오리지널’과 ‘치즈&소시지’로 구성했다. 제품은 모두 크리스피 핫도그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보존료와 산화방지제, 발색제, 합성향료 4가지 첨가물이 없는 소시지를 사용했다. 빵 반죽에는 단호박, 당근, 양파, 파슬리로 구성된 4가지 녹황채소분말이 들어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영양도 담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돌(Dole)코리아, 오리온, 정식품, 풀무원, 농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