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영상편집디자인 국비무료교육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준비하세요"

영상편집디자인 국비무료교육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준비하세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3.19 17: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미디어 시대(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TV, 카카오TV 등)가 떠오르면서 영상편집 분야가 확대되면서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 제작도 늘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의 증가, 영상 및 모바일 콘텐츠 사용 증가 등으로 인해 게임, 방송, 광고,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수준 높은 품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게임산업의 경우, 해외 글로벌 유저까지 확산되는 추세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디자인은 영상 촬영물에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등을 가미하여 영상에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을 입혀 영상 결과물을 완성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 홍보영상, 영상 광고 등 영상 프로그램 성격에 제작하여 영상 품질을 높이는 업무를 담당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영상편집 분야는 이론보다 현장 실습을 통한 실무 경험이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한다. 유튜브에 올리는 목적은 단순한 컷 편집과 자막이 전부겠지만 영상 콘텐츠에 대한 기획과 영상 구성 감각을 표현하기 위해 섬세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로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2D스튜디오 같은 그래픽디자인, 프리미어(Premiere),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s) 영상편집디자인 프로그램을 배우는데 보다 섬세한 영상 그래픽 디자인 및 3D 입체 영상 제작을 위해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3D맥스(3Ds-Max), 마야(Maya) 등 추가 교육이 진행되기도 한다.

또한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 제작 시에는 취업준비생 개인이 기획부터 스토리보드, 현장 촬영까지 직접 강사와 함께 해보면서 방송 현장에서 쓰이는 다양한 편집기법을 배운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는 영상 관련 전시회 탐방과 더불어 공모전 출품, 취업특강 등을 통해 영상 전문가로서의 기질과 능력을 스스로 발굴하고 영상편집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기른다. 아울러 취업 컨설턴트 인력을 배정하여 수강생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기법은 기본이고, 미래 직무 활동 및 직업활동에 대한 계획도 함께 세우고 있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강남역(강남구), 신논현역(서초구), 용산구, 관악구, 경기도 판교, 수원) 모션그래픽 디지털 영상편집디자인을 배우는 김은나 수강생은, “글이나 그림보다는 짧은 영상이 주는 강력한 메시지가 좋아 시작했다.”면서 “영상편집, CG효과 등의 기본 역량을 넘어 뮤직비디오, 기업 브랜드 홍보 등 영상제작물에 따라 효과를 어떻게 부각시키는지에 대한 스킬을 배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수강소감을 전했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디자이너는 지상파 방송사, 케이블TV를 포함하는 종합유선방송사, 영상광고 에이전시, 방송·드라마 제작 프로덕션, 홈쇼핑기업, 교육회사, 포털사, 쇼핑몰 회사 등 영상 촬영부터 편집,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디자인까지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능력이 있다면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가 되기도 하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톡딜라이브’ 등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쇼핑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영상편집 분야로 진출도 가능하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다음 등 동영상 마케팅까지 배워 마케터로서 이직 또는 전직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다.

영상이 대중화된 지금, 취업 전망 좋은 모션그래픽 디지털 영상편집을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수강하면 어떨까.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훈련비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교육훈련비 300만원, 구직참여수당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은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경우, 기존 취업성공패키지가 통합되면서 취업지원 서비스와 취업성공수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이 많아졌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 등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모션그래픽 유튜브 영상편집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3D맥스) ▷광고영상편집디자인 ▷영상편집과 유튜브 크리에이팅(유튜브동영상) 등이 있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종로, 신촌, 노원, 송파, 안양, 의정부, 안산 등 전국 16개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을 운영 중이다.

눈과 귀를 사로잡는 모션그래픽 디지털 영상편집. 한 편의 영상으로 누군가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면 그것만큼 멋진 일은 없을 것이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보다 멋진 나만의 영상 그래픽 디자인을 완성해보길 바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