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 올레드 에보` 해외 매체서 호평…"완벽한 화질" 평가

`LG 올레드 에보` 해외 매체서 호평…"완벽한 화질" 평가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3.28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탑재한 TV 신제품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G1)가 북미, 유럽 등 해외 유력 매체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IT 전문매체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올레드 에보를 추천 제품 목록인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며 "올레드 TV의 중요한 진일보를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도 LG 올레드 에보가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적용해 밝기와 색, 성능을 모두 개선했다고 설명하며 "어느 거실에도 어울리는 디자인과 놀라운 화질을 선사한다"고 극찬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올레드 에보를 ‘사람들의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는 가장 멋진 제품’이라고 강조하며 ‘올해 최고 TV가 될 제품(The best TVs of 2021)’으로 소개했다.

영국 IT 매체 왓하이파이(What Hi-Fi)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LG 올레드 TV 가운데 단연 최고"라며 "완벽한 블랙과 더 밝은 화질로 아름답고 선명한 영상을 만든다"고 평가했다.

영국의 또 다른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도 LG 올레드 에보에 ‘적극 추천 제품(Highly Recommended)’ 선정과 함께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새로운 패널과 함께 더 밝은 화면과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고 설명하며 ‘특히 게임을 즐길 때 다른 올레드 TV에서는 볼 수 없는 풍부하고 깨끗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독일 유력 IT 매체 컴퓨터빌트(Computer bild)로부터도 ‘지금까지 테스트한 최고의 TV’라는 평가와 함께 역대 TV 제품 최고 점수인 1.3점을 받았다. 매체가 부여한 점수는 낮을수록 높은 수준의 품질을 의미한다. 매체는 ‘뛰어난 화질과 놀랍도록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진화된 TV’라고 강조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로 최상의 화질과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