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첫 입주 앞둔 사송신도시, 올해 첫 분양단지 공급 나선다

첫 입주 앞둔 사송신도시, 올해 첫 분양단지 공급 나선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3.29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데시앙 BI

지난 2019년 1,712가구 규모의 1차 단지 분양에 이어 지난해 2,084가구 규모의 2차 단지까지 모두 완판을 기록한 사송 더샵 데시앙이 마지막 공급 단지이자 올해 첫번째 분양단지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단지를 공급한다.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은 오는 4월 경남 양산시 사송공공주택지구(사송신도시)에서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3800여 세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사송 더샵 데시앙’ 단지의 마지막 퍼즐로, 3차 단지까지 조성되면 4300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사송신도시는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와 내송리 일대에 조성중인 신도시로, 3만 7천여명의 계획인구를 목표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11월 1차 분양단지인 ‘사송 더샵 데시앙 1차’가 입주에 돌입할 예정으로 완성형 신도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전망이다.

친환경 자족신도시로 조성되는 사송신도시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은 물론, 쾌적한 그린 인프라와 주민 편의시설까지 알차게 갖출 계획이다. 먼저, 부산과 인접한 위치에 조성돼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실제로 차량으로 5분이면 부산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024년 부산 1호선의 연장선인 부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까지 개통하면 역세권 프리미엄이 더해질 전망이다. 사실 상 부산 생활권을 누리는 신도시로 조성되는 것이다.

또한, 양산시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사송신도시 복합커뮤니티는 최근 생활 SOC(사회기반시설)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지원이 확정된데 이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도 통과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설에는 수영장(25m x 5레인),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을 갖출 예정으로, 사송신도시 입주민의 건강 및 체육복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된다. 오는 2023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사송신도시의 완성 시기에 맞춰 입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송신도시를 따라 흐르는 다방천을 중심으로 수변공원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신도시 곳곳에 공원 등 녹지공간도 함께 들어서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생각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금정산과 군지산의 청정녹지는 물론 단지 바로 옆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있어, 향후 초품아의 학세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환경의 수혜도 누릴 수 있다. 부산도시철도 사송역(예정)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부산은 물론 양산 구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완성형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로 주목받고 있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오는 4월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 지상 18층, 9개 동, 전 타입 전용면적 84㎡로 총 533가구 규모로, 1, 2차 단지를 합쳐 총 4,329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 세대 전용면적 84㎡ 4개 타입으로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완성형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사송신도시 브랜드타운의 마지막 퍼즐로 공급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이미 공급된 1, 2차 단지의 인기를 바탕으로 분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탁월한 부산 접근성은 물론 자족시설과 입주민을 위한 주거편의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사송신도시의 프리미엄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