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수상

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수상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4.14 11: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에너지스타상 지속가능 최우수상 로고
2021 에너지스타상 지속가능 최우수상 상패

삼성전자는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21 에너지스타상’에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처음 받은 이후 올해까지 총 8회 수상했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의 약 2만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기업공로 대상'은 기업의 에너지 정책과 운영 등의 '에너지 관리'와 '에너지 고효율 제품' 분야를 모두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권위의 상으로, 1993년 '에너지스타상' 제정 이후 외국기업이 수상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삼성전자 건조기
삼성전자 냉장고
삼성전자 모니터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사업장에서 전력 100%를 신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했으며, 사무실 건물의 에너지스타 인증 취득과 임직원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에너지 저감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에서 에너지스타 인증을 취득한 303개 에너지 고효율 모델을 출시했으며, 그 중 39개 모델은 에너지 절감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저감에 대한 중요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미국 홈페이지 제품 소개 페이지에 에너지스타 취득 여부를 제공함은 물론, 에너지스타 제품만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보다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 세탁기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또 삼성전자는 4월 지구의 날, 6월 환경의 날 등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기념일에 에너지스타 인증과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 중이다.

삼성전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청소년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클라이밋 슈퍼스타(Climate Superstar)'를 운영하며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저감의 중요성도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탄소 저감, 자원 순환, 생태 복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인권과 다양성 존중, 미래세대 교육, 기술 혁신을 통한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