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요타, 첫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출시..6200만원

토요타, 첫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출시..6200만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4.16 07: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감미로운 미니밴,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뉴 시에나'가 국내에 선보였다.

토요타코리아는 13일 국내 시장 최초의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온라인 출시 행사를 가졌다.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저중심 TNGA 플랫폼을 적용했고, 2WD(전륜구동)와 AWD(E-Four 시스템을 탑재한 사륜구동)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파워트레인은 2.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과 함께 복합 연비 기준 2WD는 14.5km/ℓ, AWD는 13.7km/ℓ의 뛰어난 연비를 실현했다. 

전 모델에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를 기본으로 적용해 주행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넓은 범위의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디지털 리어 뷰 미러와 변속 위치에 따라 다양한 카메라 뷰를 제공하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를 적용했다.

킥 센서가 적용된 핸즈프리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파워 백 도어가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2열 캡틴 시트에는 슈퍼 롱 슬라이드 레일을 적용하여 624mm 범위에서 시트를 전후로 이동할 수 있어 탑승자에게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하고, 승하차의 편리성을 도모한다. 

특히, 2WD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운전을 지원한다. 2열 에는 11.6인치 대형 화면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었고, 레그 서포트가 포함된 오토만 시트는 보다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권장소비자가격은 △AWD 모델 6,200만원 △2WD 모델 6,40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토요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