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놀면 뭐하니?’ 자체 최고 화제성 경신하며 2주 연속 비드라마 1위

‘놀면 뭐하니?’ 자체 최고 화제성 경신하며 2주 연속 비드라마 1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4.29 14: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화제성 16.79% 오르며 다시 한번 자체 최고 화제성 경신에 성공했으며, 2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유지했다. 지난주 출연한 SG워너비가 연일 화제 됐으며, 완전체 컴백을 요청하는 댓글이 쏟아졌다. 그 외 블라인드 오디션에 참가한 출연자의 정체를 추측하는 반응이 다수 발생했으며, 그 중 김남길이라는 가명으로 출연한 참가자의 가창력에 긍정적인 여론이 형성됐다. SG워너비와 유재석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각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Mnet '킹덤: 레전더리 워'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54% 오르며 방영 이후 처음으로 점수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순위도 1계단 상승해 비드라마 2위를 차지했다.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아이돌을 응원하는 팬들의 열띤 응원이 발생하며 화제성이 상승했으며,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iKON, 더보이즈는 각 4위와 6위로 진입했다.

비드라마 3위는 채널A/SKY '강철부대'로 전주 대비 화제성 16.35% 감소하며 방영 이후 처음으로 점수 하락세를 기록했다. 육준서 참가자가 꾸준히 화제 되고 있으며, 참가한 팀 중 UDT와 SDT를 응원하는 네티즌이 많았다.

Mnet '고등래퍼4'는 전주 대비 화제성 41.47% 상승 및 4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4위로 종영했다. 최종 우승을 거머쥔 이승훈 참가자를 향한 네티즌의 축하 댓글이 쏟아졌다. 반면, 지난 시즌들에 비해 아쉬움이 남는 시즌이었다는 의견도 많았다.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은 전주 대비 화제성 39.29% 오르며 5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5위로 진입했다. 그룹 TREASURE의 지훈과 박정우가 출연해 팬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으며,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에도 아이돌 팬들의 높은 주목이 발생하며 프로그램 화제성이 상승했다.

비드라마 6위는 JTBC '아는 형님'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9.13% 하락하며 2계단 순위 감소했다. 하이라이트 완전체가 출연해 화제 됐으며, 탁구 복식 대결이 재미있었다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반면 저조한 시청률을 언급한 반응이 있었으며, 비슷한 포맷이 식상하다는 의견이 나타났다. 하이라이트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0위로 진입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화제성 31.52% 증가)', 8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전주 대비 화제성 15.05% 감소)', 9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12.88% 감소)', 10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8.35%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4월 19일부터 2021년 4월 2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4월 26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