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퍼레이스 주말 개막축포 '정의철 vs 김종겸' 스피드전쟁

슈퍼레이스 주말 개막축포 '정의철 vs 김종겸' 스피드전쟁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05.14 12: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시즌 첫 레이스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총알탄 사나이들이 스타트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조직위원회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개막전 우승자와 2, 3위 드라이버들을 예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이 예상한 올 시즌 개막전의 우승자는 김종겸(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으로 집계되고 있다. 

지난 2018년과 2019년 연달아 시즌 챔피언에 등극하면서 승승장구 했지만 지난해 정의철(엑스타 레이싱)에 막혀 역대 최초의 3연속 챔피언 타이틀도 함께 놓쳤다. 지난달 열린 오피셜 테스트에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의 코스 레코드를 경신하는 기록으로 주변을 놀라게 하며 개막전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은 그에 맞설 수 있는 호적수로 역시나 정의철을 꼽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시즌 운영에 능한 베테랑에 대한 신뢰가 담겨있다. 더불어 지난 시즌 팀 챔피언 등극에 이어 올 시즌 3명의 드라이버가 나란히 엔트리 넘버를 1, 2, 3번으로 선택한 엑스타 레이싱의 자신감에 대한 응원도 보내고 있다. 

김종겸과 정의철의 1위 대결이 예상되고 있는 있지만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드라이버들도 있다. 오피셜 테스트를 통해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하면서 날카로운 집중력을 보여준 최명길(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을 비롯해 지난 시즌 급 성장을 보여준 노동기(엑스타 레이싱)와 김재현(볼가스 모터스포츠)이 정상권에서 경쟁할 선수로 꼽힌다. 

외모만큼이나 실력도 출중한 서주원(로아르 레이싱), 이정우(엑스타 레이싱)도 포디움에 오를 것으로 팬들은 예상하고 있다.

예상 외의 변수가 작용할 수도 있다. 결승전이 열리는 5월 16일, 서킷이 위치한 경기도 용인지역에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수중전이 펼쳐질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맑은 날과 비교해 사고 발생 가능성 등 변수가 증가하는 만큼 팬들의 예상과는 달리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슈퍼 6000 클래스에서 전개된 과거의 수중전 기록을, 올 시즌 참가 드라이버 기준으로 돌아보면 조항우(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가 2013년 6라운드(인제 스피디움)과 2014년 4라운드(오토폴리스) 우승으로 가장 많은 우승 경험을 갖고 있다. 황진우(아사&준피티드 레이싱)도 2012년 3라운드(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상설코스) 우승 기록이 있다. 가장 최근의 기록으로는 지난 2018년 2라운드(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당시 정회원(서한 GP)이 우승을 차지한 적이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슈퍼레이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