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XM3, 차안에서 결제 척척 'GS칼텍스 20원 할인'

르노삼성차 XM3, 차안에서 결제 척척 'GS칼텍스 20원 할인'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7.06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형 XM3

르노삼성자동차의 ‘22년형 XM3’와 함께 선보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서비스의 편리함에 이어 알뜰살뜰 사용백서를 공유했다.

22년형 XM3의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20원 할인이 가능하다. 

현재 경쟁사 서비스의 경우 별도 주유소 할인이 없는데 비해, XM3 인카페이먼트를 사용하여 주유할 경우 GS칼텍스에서 리터당 20원 할인이 가능해 알뜰하게 주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차는 XM3 인카페이먼트 서비스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 간 사용 가능한 GS칼텍스 3,000원 주유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3,000원 할인쿠폰은 MY 르노삼성 앱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전달 예정이다. 

인카페이먼트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차량안에서 GS칼텍스 주유소와 주유 금액(양)을 선택 후 길안내에 따라 주유소에 도착 후 비어 있는 주유기에 정차 후 ‘오윈’ 번호만 확인하면 된다. 경쟁사의 경우 주유기가 정해져 있어 대기시간이 생길 수 있지만,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비어진 주유기 아무 곳이나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쉽고 편리하다.

현재 전국 380개의 GS칼텍스 주유소가 제휴되어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800개 주유소로 확대 제휴 예정이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이지 커넥트를 통해 디지털 카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다. 5원격 시동/공조 5원격 차량 상태 확인 5내 차로 목적지 전송 5인카페이먼트를 통해 고객들이 매 순간 즐겁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인카페이먼트는 차량 안에서 주유/식음료, 편의점 상품에 대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오윈(Owin)’과 협업해 개발한 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차량에서 주문/결제 후 매장으로 이동하여 주유하기 또는 창 너머로 상품을 건네 받을 수 있어, 편리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