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한국타이어, 레전드 드라이버 ‘키이스 크로닌’과 랠리 출격!
"우와~" 한국타이어, 레전드 드라이버 ‘키이스 크로닌’과 랠리 출격!
  • 박한용
  • 승인 2021.07.09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장착 키이스 크로닌 출전 차량
한국타이어 장착 키이스 크로닌 출전 차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BRC; British Rally Champion)에 출전하는 아일랜드 출신 키이스 크로닌 선수를 후원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일랜드 출신 레전드 드라이버 키이스 크로닌은 이전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 대회에서 4회 우승했다. 지난 2007년 한국타이어 후원을 받고 '아이리시 포레스트리 랠리(Irish Forestry Rally)' 시리즈에서 준우승한 바 있다.

2018년 이후 3년 만에 복귀하는 키이스 크로닌은 포드 피에스타 랠리2(Ford Fiesta Rally2)에 한국타이어를 장착해 달릴 예정이다. 올해 총 7라운드로 진행되는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 중 7월10일 니키 그리스트 랠리(Nicky Grist Rally)와 11월20일 시즌 마지막 경기 울스터 랠리(Ulster Rally) 등 총 5라운드에 참가한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 랠리 경기 전용 신상품 다이나프로(Dynapro) R213M, 벤투스(Ventus) Z215 등 총 4가지 타이어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나프로 R213M’는 영국과 스칸디나비안 지형을 고려해 개발된 랠리 오프로드용 타이어로, 그루브 폭을 넓히고 접지폭은 좁게 설계한 패턴을 통해 진흙 및 돌의 빠른 배출을 돕는 배토성을 향상시킨 상품이다. 또 컴파운드 강도를 높인 설계로 주행 중 컷칩에 의한 트레드(Tread, 타이어의 접촉면) 손상을 줄여 장시간 주행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확보했다.

‘벤투스 Z215’는 트레드 패턴 강성을 강화하여 통한 마른 노면 접지력을 높이고, 최적의 접지면적을 통해 안정적인 젖은 노면 성능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트레드 패턴 강성 강화에 맞춘 최적의 컴파운드 적용을 통해 그립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비대칭 프로파일 적용으로 제동력 및 핸들링 성능 모두 극대화 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