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슬기로운 의사생활2’ 3주 연속 화제성 1위...‘너는 나의 봄’은 3위로 출발

‘슬기로운 의사생활2’ 3주 연속 화제성 1위...‘너는 나의 봄’은 3위로 출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7.16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는 전주 대비 화제성 4.94% 감소했으나, 3주 연속 드라마 1위 자리를 지켰다.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환자를 위해 개인 SNS에 글을 올려 도움을 요청한 흉부외과의 에피소드에 감동적이라는 평이 쏟아졌으며, 정경호 캐릭터에 호평이 많았다. 또한 정경호X곽선영 커플의 이별이 그려져 네티즌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조정석이 4위, 정경호가 7위에 올랐다.

SBS '펜트하우스 3'는 전주 대비 화제성 21.94% 감소하며 3주 연속 드라마 2위를 기록했다. 유진이 연기한 오윤희 캐릭터의 사망 전개 이후 드라마에 흥미가 줄어들었다는 네티즌이 많았으며, 차량 폭발로 사망한 박은석 캐릭터가 생존해 있는 것에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타났다. 그 외 1회 연장 소식이 전해져 화제 됐으며, 네티즌은 연장 소식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소연과 이지아는 드라마 화제성 부문 6위와 9위였다.

tvN 신작 '너는 나의 봄'은 드라마 화제성 3위로 출발했다. 첫 방송 이후 '재미있다'는 시청 반응과 '잔잔하고 대사가 작위적이다'라는 상반된 반응이 나타났으나, 2회 방송 이후 긍정적인 여론이 형성됐다. 충격적인 2화 엔딩이 크게 화제 됐으며, 네티즌의 예상과 다른 드라마의 분위기에 '로맨스릴러다', '로코가 로맨틱 코미디가 아니라 로올러코스터 줄임말이었다' 등의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서현진과 김동욱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와 8위로 진입했다.

tvN '악마판사'는 첫 방송 주차 대비 화제성 24.14% 오르며 1계단 순위 상승해 드라마 4위에 올랐다. 첫 방송 이후 네티즌의 엇갈린 시청평이 발생했으나, 3회, 4회 방송 이후 호평이 쏟아졌다. 지성과 김민정의 연기력에 극찬이 다수 발생했으며, 지성이 연기하는 강요한의 서사가 풀리면서 재미가 급증했다는 댓글이 나타났다. 지성은 전주 대비 7계단 순위 상승해 단숨에 드라마 출연자 2위에 올랐다.

드라마 5위는 tvN '간 떨어지는 동거(이하 '간동거')'였다. '간동거'는 최근 2주 연속 화제성 감소세를 보였으나, 7월 2주차에 전주 대비 4.82% 점수 상승했다. 14화 엔딩이었던 장기용X이혜리의 키스신에 네티즌의 주목이 발생했으며, 두 사람의 모습에 '설렌다'는 반응이 많았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장기용은 3위, 혜리는 5위를 기록했다.

JTBC '알고있지만,'은 방영 이후 처음으로 화제성 상승(+28.41%)하며 1계단 순위 상승해 드라마 6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업로드 된 송강X한소희의 메이킹 영상이 뒤늦게 크게 화제 됐으며 두 사람의 비주얼에 호평이 많았다. 또한 양혜지 배우를 주목한 네티즌이 많았으며 연기를 칭찬하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송강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0위에 랭크됐다.

다음으로 드라마 7위는 KBS2 '멀리서 보면 푸른 봄(전주 대비 화제성 11.81% 증가)', 8위는 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 2(전주 대비 화제성 22.04% 증가)', 9위는 SBS '라켓소년단(전주 대비 화제성 16.52% 증가)', 10위는 JTBC '월간 집(전주 대비 화제성 40.89% 증가)'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7월 5일부터 2021년 7월 1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1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7월 12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