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타, 북미 최대 SCCA대회 우승

한타, 북미 최대 SCCA대회 우승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4.10.12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38대 중 한국타이어 후원 차량 1, 3위 차지

오하이오 Sports Car Course 트랙 레코드 기록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북미 최대의 자동차 경주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타이어는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열린 북미 최대의 자동차 경주 대회 2004 SCCA National Championship에 참가하여 전체 38대의 참가 차량 중1위와 3위라는 좋은 성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성과는 SCCA National Championship에 참여한지 두 번 만에 이룬 쾌거로, 대회 참가 차량이 타이어를 자유롭게 선택, 장착할 수 있는 Open Competition으로 펼쳐져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SCCA는 Sport Car Club of America의 약자로서 6만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진 미국 최대의 Racing 협회이다. 미국 내 8개의 Division과 각각의 Division에 포함되는 총 110개의 지역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Auto cross, Club racing, Rally, Proseries의 이벤트를 각 지역별로 실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Club racing종목의 SSC(Showroom Stock C) 클래스에 출전하는 3명의 선수에게 당사 고성능 레이싱 제품인 Ventus RSS(패턴명: Z211)를 후원하였다. Ventus RSS는 미주지역에 공급하는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로서 접지력과 조정 성능이 뛰어난 비대칭 타이어다.

 

혼다 시빅 차량에 한국타이어 Ventus RSS를 장착하고 출전한 Joel Lipperini선수는 공격적인 드리이빙으로 예선 3위에 이어 본선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역시 혼다 시빅 차량에 Ventus RSS를 장착하고 예선 1위를 기록한 Roger Schroer 선수는 아쉽게도 최종 순위 3위에 올랐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경기에 임한 선수가 두명이나 시상대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특히 최종 순위 3위를 기록한 Roger Schroer은 예선 주행에서 1분 47초 984의 기록으로 경기장 설립이래 최고기록을 의미하는 코스 레코드를 갈아 치우는 성과를 올렸으며, SCCA경기가 열린 ‘Mid Ohio Sports Car Course’는 한국타이어에 의해 작성 된 최고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종전: 1분 48초 132)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SCCA대회의 우승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객관적이고 공개적으로 평가 받는 자리였다”며, “특히 타사 제품과의 공정한 경쟁을 통해 우승을 일궈내었다는 점과 코스 레코드를 새로이 작성했다는 면에서 더욱 값진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출처:지피코리아(GPKOREA.COM)

*기사와 사진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지피코리아닷컴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