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코리아, 지구 안전 위해 ‘리차지 캠페인’ 전개

볼보코리아, 지구 안전 위해 ‘리차지 캠페인’ 전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8.04 10:12
  • 수정 2021.08.04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지구의 안전을 위한 ‘리차지(ReCharge) 캠페인’ 포스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2040년 기후 중립 기업 도약을 위한 '리차지(Re:Charg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탄소배출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기후위기 심각성 고취 및 2040년 기후 중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에 따라 기획됐다.

이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공식 SNS 채널과 파트너사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인식 재고를 위한 심리테스트(Re:Think),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안전 운전(Re:Duce)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Re:Us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오염 심각성과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심리테스트 사이트 푸망과 함께 6일부터 26일까지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에 대한 인식 고취를 위한 심리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를 완료한 참가자 중 '#볼보자동차 #볼보안전캠페인 #볼보re_charge'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결과 이미지를 공유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캐스트(3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17일부터 31일까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운전을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T맵 메인 페이지와 이벤트·쿠폰, 카라이브 혜택 내 마련된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볼보 캠페인 참여하기를 누르고, 1회 이상 친환경 운전(최소 1km 이상)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0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23일부터 27일까지 반려동물 쇼핑몰 ‘펫 프렌즈’을 통해 일상생활 속 반려동물과 함께 환경보호 및 플로깅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풉백 패키지도 제공한다. 패키지는 친환경 옥수수 재질 케이스, 풉백, 플로깅 봉투로 구성됐으며, 모두 물에 녹는 생분해 성분으로 제작됐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폭염과 폭우, 폭설 등 기상이변은 미래가 우리에게 이와 같은 기후위기를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묻는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이러한 현상이 왜 일어났는지 다시 생각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 보아야 할 때”라며 “볼보자동차가 제안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