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 퀴즈 온 더 블럭’ 18주 만에 비드라마 1위 조승우는 출연자 화제성 1위

‘유 퀴즈 온 더 블럭’ 18주 만에 비드라마 1위 조승우는 출연자 화제성 1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8.05 2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으로 지난 3월 4주차 방탄소년단 특집 이후 18주 만에 1위를 탈환하였다. '메신저' 특집으로 꾸며진 최근 방송에 샤론 최, SG워너비, 조승우가 출연해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며 전주 대비 화제성은 90.42% 상승했다. 샤론 최는 국제영화제 통역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본업인 영화 연출에 대한 열정을 전하였다. SG워너비는 역대급 라이브 무대는 물론 그룹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16년 만에 예능에 출연한 조승우는 MC들을 쥐락펴락하며 센스와 재치를 발휘하였으며, 그간 방송에서 밝히지 못했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였다. 네티즌은 '유퀴즈 우리만큼 조승우에 진심이네요', '조승우때문에 울다가 웃다가 했어요', '조승우 보려고 유퀴즈 틀었는데 샤론 최에게 반하는 중', 'SG워너비 모두 음악, 서로에게 진심인 게 느껴져서 행복했고 즐거웠어요' 등 호평을 다수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조승우 1위, SG워너비 10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tvN '대탈출4'로 탈출러들이 AI와 대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전주 대비 화제성 17.94% 상승했다. 지난 방송은 'Welcome to 럭키랜드' 2편으로 멤버들은 판타스틱 로보틱스의 비밀을 풀고 탈출했다. '대탈출 딥페이크 나왔네요', '이번 편 역대급으로 긴박하고 실감났어요', '기괴하고 소름 돋는데 레전드편이었어요', '새로운 장르의 공포라 신선하고 좋았어요' 등 호평이 빈번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3위는 오는 8월 6일 첫 방송을 앞둔 Mnet 방영 예정작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었다. 1회 예고 영상 및 출연자들의 시그널송 개별영상, 히든박스 미션 동영상이 다수 업로드 되어 네티즌의 기대감을 높였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tvN ‘식스센스2’로 전주 대비 화제성 13.44% 감소했으며 순위는 2계단 하락했다. 지난 방송에는 마마무 솔라와 문별이 게스트로 출연해 활약했고 그룹 자두 출신 강두가 육전김밥집의 가짜 사장으로 변신해 역대급 반전을 선사하였다. 네티즌은 ‘오늘도 재밌었어요’, ‘홍석천 이후로 제작진이 이런 거에 욕심 내나봐요’, ‘콩트를 왜 시키는 걸까요 너무 티가 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제시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화제성 5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73.05% 상승했다. 친동생을 자취방으로 초대해 행복한 시간을 보낸 박재정 형제의 하루가 공개됐다. 박재정과 동생 박이정의 남다른 애정표현부터 우애 있는 모습이 방송 이후 화제 되며 박재정은 출연자 화제성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네티즌은 ‘저런 형제가 있다니! 보기 좋았어요’, ‘형제끼리 서로 아껴주는 느낌이라 보기 좋았어요’ 등 호평이 다수였다. 인생 2막 준비를 위해 중장비 자격증 취득에 나선 성훈은 출연자 화제성 8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화제성 6위는 하남 석바대 골목 세 번째 편이 그려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48.12% 상승했다. 닭갈빗집 사장의 두 얼굴에 분노한 백종원의 모습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디오가 나가지 않는 줄 알고 지인에게 가짜 눈물을 흘렸다고 한 닭갈빗집 사장에 ‘방송용 눈물이라니 정말 철이 없네요’ 등 부정적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또한 ‘정말 힘들게 장사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곳은 제작진이 중간에 잘라줬으면 좋겠어요’, ‘시청률 때문에 자꾸 논란의 여지가 있는 출연진을 섭외하는 제작진도 문제예요’ 등 제작진을 질책한 목소리도 있었다. 솔루션 출연자의 논란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백종원은 출연자 화제성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7위는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전주 대비 화제성 22.87% 감소)’, 비드라마 8위는 JTBC ‘슈퍼밴드2(전주 대비 31.49% 감소)’, 비드라마 9위는 JTBC ‘바라던 바다(전주 대비 2.79% 감소)’, 비드라마 10위는 시즌 마무리를 알린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2(전주 대비 화제성 6.02% 상승)’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7월 26일부터 2021년 8월 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8월 2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