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칭따오XCU, 찰떡궁합 간편 안주 ‘칭따오엔 치킨 박스’ 출시

칭따오XCU, 찰떡궁합 간편 안주 ‘칭따오엔 치킨 박스’ 출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8.17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칭따오 맥주와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간편수제안주 ‘칭따오엔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

‘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맥주 안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치킨 3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 형식의 편의점용 프리미엄 간편 수제 안주이다. 부드러운 마요소스와 땡초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땡초 마요 치킨’,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간장치킨’, 은은하게 매운 맛이 올라오는 ‘매콤 양념 치킨’ 등 3종의 치킨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았다. 여기에 감자튀김과 새우튀김도 토핑으로 함께 제공된다. 호프에서 즐기던 치맥의 감성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배달주문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한다는 이점도 제공한다.

특히, ‘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칭따오 고유의 깔끔한 목 넘김과 뒷맛을 극대화하는 치킨을 주재료로 선정해 맥주와 술 안주간의 푸드페어링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인의 대중적 입맛에 두루 어울리도록 부드러움, 단짠(달고 짭조름한), 매콤함 등 총 3가지 맛으로 출시한 것도 그 이유이다. 여기에 냉동이 아닌 냉장으로 원재료의 풍미를 살렸고,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구매 후, 바로 먹을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 맥주안주 뿐 아니라, 간식이나 밥 반찬 등 대용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에어 프라이어로 살짝 데우면 치킨 풍미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번 칭따오와 CU편의점과의 간편안주 협업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홈술족들을 겨냥해 이뤄졌다.실제로 올 여름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다시 강화되면서 CU의 맥주 매출도 전월 대비 10%가량 늘어났다.

한편, ‘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전국 CU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CU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수령할 점포와 일자를 지정하는 예약구매도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비어케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