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고성능 M 퍼포먼스 `M135i xDriveㆍX2 M35i` 국내출시

BMW, 고성능 M 퍼포먼스 `M135i xDriveㆍX2 M35i` 국내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8.21 12: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M의 주행성능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고성능 콤팩트 모델을 국내 시장에 투입한다. 

BMW코리아는 고성능 콤팩트 모델 M135i x드라이브와 X2 M35i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두 모델 출시를 통해 BMW코리아는 X1과 6시리즈를 제외한 전 라인업에 M 퍼포먼스를 갖추게 됐다.

M135i x드라이브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사륜구동 해치백 모델이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첨단 기술들이 탑재된다. 기본 적용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빠르고 민첩하게 휠 슬립을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 앞 구동축에는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토크 비례식 차동 제한 장치가 장착되고, 일반 모델 대비 차별화된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함께 적용돼 한층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

외관은 M 모델의 역동성이 강조됐다. 앞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 프론트 스플리터와 세리움 그레이 컬러가 적용된 공기 흡입구가 자리 잡았으며,뒷면에는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리어 디퓨저가 적용됐다. 여기에 19인치 M V 스포크 557 M 휠을 장착해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실내에는 M135i 전용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컨트롤 디스플레이,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이 탑재됐다. BMW코리아는 M135i x드라이브 2021년식 모델에 한해 스톱&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BMW X2 M35i
BMW X2 M35i

BMW X2 M35i는 BMW M 레이싱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고성능 콤팩트 SAC 모델이다. 앞면에 M 퍼포먼스 모델 고유의 세리움 그레이 메쉬 키드니 그릴, 에어 인렛과 함께 다크 섀도우 컬러가 적용된 범퍼 장착, 사이드 실과 뒷 범퍼도 다크 섀도우 컬러로 마감됐다. 더불어 20인치 M 더블 스포크 721 M 휠을 장착해 역동적인 감각을 더했다.

실내는 알루미늄 헥사곤 안트라사이트 인테리어 트림과 M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열선 기능과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M 레더 스티어링 휠,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기능 등이 적용된다. 스톱&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 등이 탑재돼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M135i x드라이브 및 X2 M35i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또 BMW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x드라이브가 함께 적용돼 M135i x드라이브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7초, X2 M35i는 4.9초 만에 가속한다. 탁월한 동력성능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M 스포츠 브레이크가 기본 장착된다.

두 모델에는 마그마 레드 컬러의 다코타 가죽 M 스포츠 시트가 장착돼 스포츠 드라이빙 시에도 탑승자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발 동작으로 개폐가 가능한 전동식 테일 게이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의 고급 편의사양도 다양하게 적용된다.

가격은 M135i x드라이브가 5830만원, X2 M35i의 경우 687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BMW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