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엔드 주거상품 ‘더챔버’ 분양 예정‥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열기 잇는다

하이엔드 주거상품 ‘더챔버’ 분양 예정‥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열기 잇는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9.03 14: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챔버(The Chamber) 부감도

대규모 마이스(MICE) 복합단지인 ‘르웨스트(LE WEST)’가 착공되면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마이스 개발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꼽히는 마곡지구 엠밸리 7단지 전용 84㎡의 호가는 20억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으로, 업계에 따르면 르웨스트 착공 소식 등으로 최근 마곡 집값이 급등했고 이에 집주인들이 매물을 거둬들이며 매물부족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마곡지구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강서구 마곡동에 공급된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형숙박시설이 뜨거운 청약 열기로 업계 관계자들 사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청약 접수를 받은 이 단지는 총 876실 모집에 57만 5950건이 접수돼 평균 6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다.

한 강서구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강서구 일대는 최근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개발, 화곡역 트리플 역세권 교통호재, 가양동 옛 CJ제일제당 부지 개발 사업 등 대형 호재가 잇따르면서 많은 부동산 수요자들이 주목하기 시작한 지역”이라며, “현지에선 대기업 이주와 유입인구 증가 등으로 이 일대 주거상품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마곡지구와 가양동 일대 가격이 고공행진하면서 인근 화곡동과 내발산동 집값도 함께 치솟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부동산 수요자들이 강서구를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청약 열기를 이어갈다음 타자로 강서구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상품인 ‘더챔버(The Chamber)’를 지목하고 있다. 이 단지는 향후 마곡 마이스 개발완료 시 마곡지구와 연계되는 서부권 최고의 입지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되며, 과연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청약 경쟁률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렇게 ‘더챔버(The Chamber)’가 주목받는 이유는 트리플 역세권(예정)인 화곡역과 지하2층으로 직통연결되는 희소성 있는 단지이기 때문이다. 화곡역은 여의도, 상암DMC, 마곡 등 주요 업무지구 삼각밸트의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에 더하여, 화곡역은 일평균 이용객이 5만명 이상으로 지하철 5호선 중에 까치산역, 광화문 다음으로 높은 이용률을 자랑한다.

이러한 화곡역에 더하여 2023년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예정), 2027년 2호선 청라연장선(예정)까지 개통할 예정으로 이 일대의 유동인구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것은 물론 향후 서울 서남부를 대표하는 교통의 중심지로 변모할 전망이다. 화곡역에서 5호선을 이용하면 마곡지구 및 목동,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으며,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을 이용하면 상암DMC, 홍대입구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 2호선 청라연장선이 확정되면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의 접근성도 향상될 것이기 때문이다.

‘더챔버(The Chamber)’는 바로 이러한 트리플 역세권(예정)인 화곡역과 지하2층으로 직통 연결된다는 점에서 그 미래가치가 상당하다. 실제로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면 직통연결 단지가 단순 역세권 단지보다 시세 형성에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하철 1·2호선이 지나는 신도림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디큐브시티’ 전용 59㎡는 올해 4월 11억 8,000만원(출처: 국토교통부)에 실거래됐는데, 인근에 있는 역세권 단지 ‘신도림 태영 데시앙’의 같은 면적은 올해 3월 디큐브시티보다 약 2억원 낮은 가격에 10억원에 거래됐다.

이러한 강서구 최초 하이엔드 주거공간 ‘더챔버(The Chamber)’는 기존에 강서구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커뮤니티 및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더챔버(The Chamber)’가 완공되면 화곡역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더챔버(The Chamber)’는 서울 강서구 강서로 174에 들어선다. 단지 규모는 지상 3층~지상 12층, 총 154실이며, 지하 2층~지상 2층에 화곡역과 직통연결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가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인 더챔버 갤러리는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에 위치하며, 9월 오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하이엔드 주거상품 ‘더챔버’ 분양 예정‥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열기 잇는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