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레전드' C-TYPE, 탄생 70주년 맞이 한정판 공개
재규어 '레전드' C-TYPE, 탄생 70주년 맞이 한정판 공개
  • 박한용
  • 승인 2021.09.06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레이싱카 C-TYPE 컨티뉴에이션
재규어 레이싱카 C-TYPE 컨티뉴에이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재규어 레이싱카 C-TYPE의 탄생 70주년을 맞아 한정 제작된 C-TYPE 컨티뉴에이션을 영국 햄튼 코트 팰리스에서 개최된 엘레강스 콩쿠르에서 지난 3일 최초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재규어에 프랑스 내구 레이스 르망 24시 첫 우승을 안겨준 C-TYPE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 모델은 영국 코벤트리에 위치한 재규어 클래식 웍스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C-TYPE의 두 번째 르망 레이스 우승과 함께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재규어의 토대를 마련해준 1953년형 C-TYPE의 사양이 적용됐다.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C-TYPE의 역사와 정확한 사양을 파악하기 위해 약 2년간 재규어의 아카이브를 비롯한 원본 도면과 당시 사용된 부품, 문서, 사진 등 자료를 검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모든 정보를 취합해 컴퓨터 지원설계(3D CAD) 모델을 구축하고, 제작 과정에 3D CAD 방식이 최초로 도입됐다. 1953년 C-TYPE 모델 제작 당시와 동일한 구조와 기술, 제작 방법을 적용해 재규어의 헤리티지를 완벽하게 담아냈다.

콕핏에는 오리지널 C-TYPE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하두라(Hardura) 트림과 오리지널 C-TYPE을 연상시키는 실버 컬러 트림을 적용해 오리지널의 감성을 담아냈다. 외장 색상은 스웨이드 그린, 크림, 파스텔 블루,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등 12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화이트 또는 올드 잉글리시 화이트로 마감된 도어 라운델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맞게 외관을 개선할 수 있다.

3.4L 직렬 6기통 엔진을 위한 웨버 카뷰레터는 모두 정확한 기준에 맞춰 세심하게 개조됐다. 브레이크에 유압 작동유를 주입하는 기어박스의 플래시 유압 펌프와 엔진 베이 등 다른 디테일 요소는 기존 씨-타입 사양이 반영된다. 재규어 클래식 모델, 서비스, 부품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재규어 클래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댄 핑크 재규어 클래식 디렉터는 "C-TYPE은 재규어의 레이스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모델 중 하나"라며 "C-TYPE 컨티뉴에이션 모델은 최첨단 엔지니어링 툴을 사용해 디자인과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함께 녹여낸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