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회, 한국자동차안전학회와 업무협약
대한자동차경주협회, 한국자동차안전학회와 업무협약
  • 박한용
  • 승인 2021.09.10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손관수)와 한국자동차안전학회(KASA, 회장 이경수)가 10일 서울 서초구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회의실에서 양 기관 회장과 주요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지속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회원사 가입을 시작으로 자동차 안전분야와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한 교류, 자동차안전 및 모터스포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협력, 모터스포츠 안전기술 및 부품인증 자문을 비롯한 각종 미래 발전 구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오는 10월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주최하는 국제대학생 자동차 창작경진대회 참가자에 대한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교육 및 라이선스 제공 사업을 검토키로 하는 등 학회와 스포츠 단체의 장점을 결합하는 실질적 협력이 이어질 전망이다.

2006년 설립된 한국자동차안전학회(KASA)는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정책수립, 산업지원 및 국제협력추진을 통하여 산업발전과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운영되는 학술기관이다.

2010년부터는 미래 자동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국제 대학생 창작 자동차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부문 본선 대회가 열린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대한자동차경주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