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유럽 테스트도 1위 접수!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유럽 테스트도 1위 접수!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1.09.16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유럽무대를 호령하고 있다.

각종 글로벌 명차 브랜드들의 신차 타이어로 낙점받는 것은 물론,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2021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주인공은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다. 쟁쟁한 글로벌 브랜드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등을 모조리 물리치고 품질기술 1위에 올랐다. 

테스트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10개가 참여한 가운데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가격 등에 대한 부분도 꼼꼼히 따져 점수를 매겼다. 

‘벤투스 S1 에보3’는 안전에 가장 직결된 테스트인 젖은 노면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오토 익스프레스는 “한국타이어는 직선 주행에서만 우월한 것이 아니라 젖은 노면 핸들링에서도 좋았다”면서 “수막현상 테스트도 잘해냈다”고 평가했다.

이와함께 ‘벤투스 S1 에보3’는 명성에 걸맞게 유럽 프리미엄 명차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선택되고 있다. 포르쉐의 대표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인 ‘718 박스터(718 Boxster)’, 아우디 초고성능 쿠페형 세단 ‘RS7 스포트백(RS 7 Sportback)’과 슈퍼 왜건 ‘RS6 아반트(RS6 Avante) 등에 장착된다. 또 SUV 버전인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아우디 ‘RS Q8’ 등에 공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전기차 전용 버전인 ‘벤투스 S1 에보3 ev’는 포르쉐 최초 순수 전기차 ‘타이칸’,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아우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모델인 ‘e-트론 GT’과 함께 달리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타이어 기업 순위에서도 더욱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지난 6월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Tyrepress)’의 글로벌 랭킹 6위와 더불어, 최근 공개된 미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비즈니스(Tire business)’ 글로벌 랭킹에서도 피렐리와 순위를 바꾸며 확고한 6위로 도약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