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발호재 떠오르는 강서구 부동산 시장 '더챔버' 공급 이목집중

개발호재 떠오르는 강서구 부동산 시장 '더챔버' 공급 이목집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09.16 13:37
  • 수정 2021.09.17 0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챔버(The Chamber) 투시도

서울 강서구에 대형 개발호재가 이어지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우선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사업이 본격화됐다. 마곡지구에 초대형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이 사업은 올해 상반기 착공에 들어갔으며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이로 인해 강남 코엑스의 2배에 달하는 약 82만㎡의 연면적에 컨벤션 센터와 호텔, 생활형 숙박시설, 문화·업무·판매시설 등이 들어서며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가양동 옛 CJ제일제당 부지 개발 사업도 강서구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인다. 가양동에 복합쇼핑몰 및 업무·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이 사업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위탁 운영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만큼 스타필드 이상의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여기에 화곡동에 있는 화곡역 일대는 연속 교통호재를 맞아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5호선이 지나는 화곡역에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2028년 개통 예정)과 2호선 신정지선 환승역 및 청라연장선(2027년 개통 예정)이 추진되고 있는 등 대중교통 편의성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직주근접도 가능할 전망이다.

화곡역에서는 5호선을 타고 마곡지구 및 목동,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으며,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을 타면 상암DMC, 홍대입구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2호선 청라연장선이 확정되면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의 접근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여기에 화곡역 인근에서 총 27개의 버스 노선을 이용이 가능하며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가까워 화곡역 일대가 서울 서남부의 교통 요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김포공항에 추진되는 초대형 복합시설 개발 사업도 있다. 서울시는 김포공항 일대 부지를 항공 관련 신산업, 물류 거점으로 조성해 서남권의 미래 산업 중심지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러한 모든 개발호재가 완료되면 향후 강서구가 서울 서남부를 대표하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서구 부동산 시장이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동향을 보면, 8월 1주(8월 2일 기준) 강서구 평균 아파트값이 0.22% 상승해 서울 평균(0.20%)보다도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강서구의 한 공인중개업 관계자는 “강서구는 김포공항과 강남 등 도심 접근성이 좋다”면서 “특히 화곡역 2호선 연장선 신설 및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 확정 소식 이후 화곡역 일대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당분간 이러한 가격 상승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부동산 수요자들이 강서구를 주목하고 있는 상황에 한양건설이 화곡동 일대에 하이엔드 주거 시설 ‘더챔버(The Chamber)’를 선보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챔버(The Chamber)’는 서울 강서구 강서로 174에 들어서며 지상 3층~지상 12층, 총 154실 규모다.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가 함께 조성된다.

‘더챔버(The Chamber)’는 기존에 공급된 오피스텔들과 차별화된 상품설계로 눈길을 끈다. 강서구 일대 대부분의 오피스텔이 소형 평형에 원룸형 위주여서 2~3룸에 대한 수요 대비 공급이 턱없이 부족했던터라, 2~3룸에 각 실마다 화장실 2개소로 구성되어 있는 이 단지에 대한 실거주 희망자들의 기대가 높다. 또한 ‘더챔버(The Chamber)’의 경우 3Bay, 4Bay 설계가 적용되고 넓은 펜트리, 드레스룸, 현관 앞 세대별 스토리지 공간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마련되는 만큼 아파트 못지 않은 공간 활용이 가능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강서구 내 희소성 높은 하이엔드 오피스텔인 만큼 호텔급 VVIP 컨시어지 서비스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홈클리닝 서비스를 비롯해 런드리 서비스, 방문세차 서비스, 케이터링 서비스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하면서도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 상업시설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의 지상 1층은 화곡역 1, 2번 출구와 맞닿아 있고 지하 2층은 화곡역과 직통연결될 예정으로 뛰어난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키테넌트 시설을 유치할 예정이며 지상 2층에는 메디컬 관련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화곡역 일대 미라클메디특구 지역에 밀집된 병의원 및 뷰티클리닉들로 인해 상업시설에 대한 신규 수요 및 임차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하 2층에 챔버가든이 조성되는 만큼 단순한 상업시설이 아닌 휴식과, 여유, 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오피스텔 청약 신청은 9월 24일(금)~26일(일)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는 27일(월) 발표 예정이다. ‘더챔버(The Chamber)’는 화곡역 초역세권이라는 탁월한 입지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 뛰어난 상품성 등을 모두 갖춘 희소성 높은 주거공간으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으며 실제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지난 15일(수) 문을 연 단지의 견본주택, 더챔버 갤러리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