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크린 찢고 나온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 타임 투 다이 에디션 공개 

스크린 찢고 나온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 타임 투 다이 에디션 공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09.27 14: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에디션

애스턴마틴 007시리즈 새 자동차가 어린이용 자동차로 등장했다.

실물 차량의 2/3 크기로 제작된 DB5 주니어 모델은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통해 구동된다. 약 20마력에달하는 출력은 주행 가능 거리 80마일(128.7km), 최고 속도 45mph(72.4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화된 파워트레인에 맞춰 전통적인 스미스 인스투르먼트(Smiths Instruments)의 오일 관련 게이지는 배터리 잔량대비 주행 가능 거리와 모터의 온도를 모니터링 하는 등 일부 요소는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이 모델은 제작사 이온프로덕션(Eon Productions), 주니어용 차량 전문 업체인 더리틀카컴퍼니는 공동으로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본드카의 전설인 ‘애스턴마틴 DB5’의 귀환을 기념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개발과 협력을 거쳐 완성됐다. 총 125대 한정 생산돼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돼 희소 가치도 높다.  실제 DB5는 정밀 3D 스캐너로 디지털 데이터를 먼저 구축한후 제작됐다. 영화 속 다양한 가제트 역시 완벽하게 재현했다. 

조수석 도어 밑의 버튼을 누르면 헤드라이트는 뒤로 들어가며 총성과 섬광 효과가 포함된 기관총이 등장한다. 영화 속 회전식 번호판은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되며 성공적으로 추적자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연막 생성 장치까지 탑재됐다. 차량에는 숨겨진 비밀인 ‘부활절 달걀(Easter Egg)’도 숨겨져 있다.

실제 영화 속 DB5와 달리 컨버터블 모델로 설계됐다. 시트는 어린이와 성인이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퀵 릴리스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의 신속한 탑승과 하차가 용이하며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는 회생 제동 기능을 포함한다. 빌스테인의 댐퍼와 코일오버 스프링은 실물의 2/3 크기에 맞게 설계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리미티드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90,000 파운드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애스턴마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