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학퀴즈 드림서클' 구독자 170만 대한민국 대표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 멘토로 출연

'장학퀴즈 드림서클' 구독자 170만 대한민국 대표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 멘토로 출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0.09 07: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퀴즈 – 드림서클' 두 번째 시즌 대망의 첫 방송 멘토는 대한민국 대표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가 출격한다. 서울대학교 경제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경제 컨텐츠로 170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그의 출연 소식에 전국에서 경제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신청이 빗발쳤고, 그중 높은 경쟁률을 뚫고 여섯 명의 드리머가 최종 선발되었다. 이들은 ‘한국은행 최초 여성 총재’를 꿈꾸는 당찬 드리머부터 ‘미래의 슈카’, ‘2대째 경제 전문가’ 등 각자의 특색 있는 개성을 드러내 더욱 호기심을 자극했다.

팬 미팅을 방불케 하는 열렬한 환영 속에 등장한 멘토 슈카, 덕분에 녹화 분위기는 내내 훈훈했다는 후문이다. 슈카는 ‘경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너무 보고 싶어서 나왔다’며, 퀴즈 대결이 펼쳐지는 내내 드리머들의 뛰어난 실력과 팽팽한 심리전 속에서 연신 감탄을 금치 못했다. 녹화 내내 슈카의 감탄을 자아낸 '장학퀴즈 - 드림서클'은 10월 10일 오전 11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동경하는 멘토와의 특별한 만남인 만큼 드리머들은 멘토인 슈카에게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쏟아냈다. 그중 한 드리머는 슈카에게 ‘최근 수익률이 떨어졌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극복할 계획인가?’라는 돌발 질문을 던져 슈카를 당혹스럽게 했다.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이자 멘토인 슈카는 어떤 대답을 들려줬을까. 프로 방송인 슈카마저 진땀 빼게 만든 MZ세대 드리머들의 거침없는 입담과 발칙한 질문들은 무엇이었을지,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슈카는 드리머들에게 우승 전략에 대한 꿀팁을 알려줄 뿐 아니라 주식 투자를 하는 드리머에게는 투자 전략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슈카의 올바른 투자 노하우! '장학퀴즈 - 드림서클'에서 공개한다.

꿈을 향한 풍부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매력까지 보여준,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섯 명의 드리머와 꿈의 멘토 슈카가 함께 한 EBS1 '장학퀴즈 - 드림서클' 경제 크리에이터 편은 오는 10일 11시 30분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공 : EBS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