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문건설, 분양 흥행랠리 이어간다..'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주목

동문건설, 분양 흥행랠리 이어간다..'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주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0.13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지역에서 처음 공급한 아파트가 랜드마크 아파트로 인식되면, 후속 분양은 그 인기를 이어받는 경우가 많다. 이전 단지의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기 때문이다.

후속 단지는 기존 단지 분양 때 입지와 교통, 생활인프라 면에서 이미 수요자들의 검증을 받았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특히 1차 단지가 성공적으로 분양된 경우, 자연스럽게 후광효과를 볼 수 있다. 건설사 입장에선 기존 분양에서 쌓인 정보를 토대로 후속 단지에 보완하고 적용해 수요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후속 분양으로 인해 지역 내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되면 인근에 교육이나 교통,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확률이 높다. 또한 브랜드타운 아파트들은 인지도가 높고, 거래가 빈번한 만큼 지역 내 시세를 선도하는 경향도 강하다.

대표적인 사례로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조성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브랜드타운이 있다. ‘동탄역 시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을 시작으로 동탄2신도시에서만 10개의 아파트 단지를 선보이며 지역 내 대표적인 브랜드타운으로 자리잡았다. 실제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시세자료에 따르면, ‘시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4.0’의 3.3㎡당 시세는 3,235만원으로, 이 단지가 속해 있는 경기도 화성시 청계동 평균인 3.3㎡당 2,993만원보다 7% 높게 형성돼 있다. 화성시(3.3㎡당 1,734만원) 전체로 확장하면 무려 46%나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후속 단지들은 이전 단지의 인기와 상품성으로 토대로 분양이 진행되기 때문에 흥행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지난 2월 전북 군산에서 선보인 ‘더샵 디오션시티 2차’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8.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2019년 분양했던 1차 청약경쟁률(3.9대 1)을 뛰어넘었다.

또한 지난 4월 경남 김해시 안동1지구에서 분양된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역시 작년에 분양한 1차 1,400가구의 후속 단지로 향후 2,780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주목을 받으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9.45대 1최고 55.6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상황이 이러한 가운데, 파주에서도 후속 분양이 이어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동문건설이 공급하는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가 그 주인공으로, 지난 2017년 ‘파주 문산역 1차 동문굿모닝힐’에 이은 두 번째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878-1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1,50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313가구 △74㎡ 142가구 △84㎡가 1,048가구 등 전 가구 중소형 물량이다.

정당 계약은 10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진행된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가 들어서는 곳은 파주 문산에서도 정주 여건이 좋은 곳이다. 단지와 접해 있는 통일로(1번 국도)를 이용해 서울로 바로 접근할 수 있고, 지난해 말 개통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타면 서울까지 약 30분이면 도착한다. 근거리에 있는 경의중앙선 문산역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는 약 50분 거리다.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며,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 간접 수혜도 누릴 전망이다. 지난 2018년 착공한 GTX-A노선은 운정역~서울역~삼성역~동탄역까지 80km를 연결하며, 계획대로라면 2023년 개통된다.

아울러 자유초, 문산초, 문산동중, 문산고, 파주고 등의 교육시설이 주변에 있고, 홈플러스, 플러스 마트, 홈마트 등 대형마트와 문산중앙병원,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문산 우체국 등도 가깝다. LG 디스플레이 공장이 있는 파주LCD 일반산업단지와 당동 일반산업단지, 선유 일반산업단지, 월롱 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가 많은 것도 강점이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구성했다. 평면은 4베이 위주로 설계했으며, 맞통풍 판상형 위주로 구성해 개방감이 우수하고, 채광과 통풍도 뛰어나다. 파우더룸과 현관창고(일부 가구)는 물론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조성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었다. 자녀를 위한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키즈룸, 작은도서관 등은 물론 입주민의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탁구장, 사우나, 카페 등도 조성된다.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했으며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 주민공동시설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동문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