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엑스 로드쇼’ 전기 GT 컨셉트카, 서울 제주서 순회공개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 전기 GT 컨셉트카, 서울 제주서 순회공개
  • 김기홍
  • 승인 2021.10.14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셉트 전기차 '제네시스 엑스(Genesis X)'가 실제 모델을 국내에 공개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16일~24일까지 서울 성동구 ‘디뮤지엄’에서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이하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가 지난 3월 공개한 전기차 기반의 GT 콘셉트카다. 이번 로드쇼에서 선보일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는 제네시스 엑스에 적용돼 주행의 시작과 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를 통해 시작과 끝을 고객에게 알린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차량의 시동이 꺼져 있을 때와 같이 무드등이 점등된 크리스탈 오브제(objet)로 대기하다가 퍼포먼스 시작에 맞춰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난다.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서울, 디뮤지엄)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서울, 디뮤지엄)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약 10분으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는 UV 조명과 레이저 조명을 통해 전시된 제네시스 엑스 주위로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 요소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패턴을 보여준다.

차량 양 옆으로 ‘두 줄’의 빛 줄기를 형성하며 퍼포먼스가 끝나면 크리스탈 스피어는 변속 조작계에서 크리스탈 오브제로 회전한다.

제네시스는 서울 전시가 끝난 뒤 ▲제주시 구좌읍 소재 ‘공백’(10/29~11/7)과 ▲부산시 영도구 소재 ‘피아크’(11/12~21)에서 로드쇼를 이어간다.

전시를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은 14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으며 방문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제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