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겨울용 최첨단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 출격!

한국타이어, 겨울용 최첨단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 출격!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10.15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 제품인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윈터 아이셉트 RS3'는 '눈길, 젖은 노면 등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인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 가장자리에 새겨진 미세 홈으로 접지 면적이 넓어져 눈 내린 커브길에서도 밀착해 달릴 수 있다.

또 눈길 접지력 향상을 위해 뒤집어진 V자 패턴을 메인 그루브의 반대 방향으로 디자인해 눈길에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선사한다. 이전 모델과 비교 시 눈길 제동력이 4% 수준 향상됐다. 톱니 모양의 3D 홈(사이프)이 표면 블록의 흔들림을 잡아 타이어의 접지력과 제동력을 높이기도 했다.

여기에 다양한 배수 기술을 적용해 겨울 빗길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먼저 워터 파이프 모양의 얇은 홈과 커다란 V자 모양의 홈은 메인 그루브에 들어온 물기를 신속하게 내보낼 수 있어 수막현상을 방지했다.

새로운 W 무늬 패턴은 빗물을 바깥쪽으로 빠르게 내보내고 사선으로 된 슬로프 바가 블록 표면을 단단하게 잡아줘 핸들링 성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천연 성분인 고성능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젖은 노면 제동 성능을 개선하고 마모 수명을 약 10% 향상시켰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Proving Ground)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서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겨울철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