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넘치는 중학생들의 '스마트인강 밀크티'…참여형 콘텐츠 '풍성'
개성 넘치는 중학생들의 '스마트인강 밀크티'…참여형 콘텐츠 '풍성'
  • 지피코리아
  • 승인 2021.10.1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공부 외에도 자신을 개성 있게 표현하고 알리고자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신을 나타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T중학은 개성 넘치는 요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중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중학에서는 '쉬는 시간' 코너를 통해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 여기에는 동영상, 소설, 퀴즈, 웹툰 등으로 준비되어 있다.

먼저 밀크T중학은 'T-tuber'를 통해 동영상으로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1인 방송,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대에 다양한 주제로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공개할 수 있으며, 업로드 시 심사를 거쳐 모든 학습생에게 공개된다. 회차마다 학습생들의 추천으로 베스트 영상을 선정하며, 현재 'T-tuber' 4회차를 오픈해 진행 중이다.

밀크T 중학 퀴즈연구소의 경우 중등인강 학습생이 퀴즈 출제자가 되어 직접 퀴즈를 만드는 것으로 내신성적관리에 필요한 중학교 공부 내용을 복습할 수도 있다. 베스트 연구원으로 선정되면 선물도 증정한다. 여기서 만들어진 문제들은 '밀크T퀴즈왕' 코너에서 풀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도 웹툰 작가' '그림 콘테스트', '나도 소설 작가' 코너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 중학교 내신성적관리로 쌓인 스트레스를 중등인강 밀크T 쉬는시간을 통해 풀고 또래들과 마음껏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실제 학습생들의 참여가 높은 코너로 매번 우수한 작품들이 업로드 되고 있다.

중학교 공부, 스트레스 없이 즐기며 하는 중학생 인강 '천재교과서 밀크T'는 7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