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술력의 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연속 1위 질주!

기술력의 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연속 1위 질주!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10.26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일 한국표준협회 DT센터에서 진행된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수여식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 고객품질보증 이경문 담당(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특성과 고객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용 품질 6개 항목(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전성·접근성)과 감성 품질 3개 항목(이미지·인지성·신규성) 등을 평가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사용 품질지수와 감성 품질지수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글로벌 톱 티어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 그룹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 기업으로 지난 80년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최고의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선보여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Tyrepress)’와 미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비즈니스(Tire business)’에서 발표한 글로벌 타이어 기업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한 6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또한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고 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통해 포르쉐, 폭스바겐, 아우디 등의 최초 순수 전기차에 OE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OE 시장 선도에 나서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