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국 자존심' 로터스,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퍼스트에디션 국내 상륙!

'영국 자존심' 로터스,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퍼스트에디션 국내 상륙!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10.26 1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의 공식 수입사 엘케이오토는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의 퍼스트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식 출시하고 계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매혹적인 디자인과 최신 자동차 기술이 집약된 테크놀러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인포테인먼트와 다양한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고유의 배지와 4가지 옵션팩이 포함돼 로터스 에디션의 가치를 높였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완전히 새로운 미드십 엔진의 프리미엄 스포츠카로, 로터스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매력적인 디자인, 동급 최고의 승차감과 핸들링이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탁월한 공기 역학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까지 로터스에 기대하는 모든 특징을 갖추며 로터스의 미래를 담았다는 평가다.

전장 4412mm, 전폭 1895mm, 전고 1225mm의 날렵한 형태로 스포츠카를 완성하고 휠베이스 2575mm로 운전에 최적화된 공간을 확보했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엔진은 로터스 라인업에서 가장 사랑을 받는 3.5리터 슈퍼차져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20Nm의 강력한 성능으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4.3초에 불과하다.

엔진은 두 좌석 뒤 중간에 장착돼 밸런스를 극대화하고 유압식 파워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기어 변속 메커니즘을 갖춘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옵션으로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6단 자동변속기로 선택 가능하며 성능은 최대토크 430Nm으로 향상돼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4.2초로 단축된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기본 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4200만원부터 시작한다. 6단 자동변속기(450만원)와 블랙팩(300만원)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로터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