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안내로봇, 서울경마공원서 방문객 맞이한다

LG전자 안내로봇, 서울경마공원서 방문객 맞이한다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1.11.04 10: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5일부터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서울경마공원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 안내를 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LG전자는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경기 과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서 안내 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5일부터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서울경마공원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 안내를 해준다.

방문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장소를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고, 방문객이 원하면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준다.

또 ‘LG 클로이 가이드봇’ 전/후면에 있는 27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사회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실시간 경주 정보도 알려준다.

LG전자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로봇과 함께 사진 찍기’, ‘로봇이 사진 찍어주기’ 기능도 담았다. 화면에서 ‘로봇과 함께 찍기’를 선택하면 안내로봇이 “저와 함께 사진 찍을 준비 되셨나요?”라며 표정을 짓는다. 또 ‘로봇이 찍어주기’ 기능을 선택하면 ‘LG 클로이 가이드봇’에 장착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한 후, 문자로 전송해준다.

LG전자가 지난 9월 공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과 후면에 27형 디스플레이는 고객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하고, 카메라는 심야시간 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할 수도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