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5 공개행사에 전기 밴 ‘ID. 버즈’ 깜짝 등장
폭스바겐, ID.5 공개행사에 전기 밴 ‘ID. 버즈’ 깜짝 등장
  • 김미영
  • 승인 2021.11.04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전기 밴 ‘ID. 버즈’가 전기 SUV ID.5 공개 행사에 깜짝 등장했다.

공개 행사 말미에 잠깐 모습을 보인 ID. 버즈는 화려한 위장막을 벗어던지고 더 이상 숨길 것이 없는 모습이다.

소용돌이 모양의 테이핑만 적용된 ID. 버즈는 최근 선보인 프로토 타입에 적용됐던 헤드라이트, 하단부 페시아, 날카롭고 각진 노즈 등이 완전히 제거됐다.

단, 화려한 그래픽은 여전히 세밀한 부분을 감추고 있으며 유리에도 테이핑이 촘촘하게 둘러져 내부는 전혀 짐작할 수 없고 뒷부분도 공개되지 않았다.

외신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의 새로운 전기 밴은 우리가 지금까지 봐 온 마이크로버스 중 가장 멋진 외형을 갖췄다”며 “폭스바겐 MEB 플랫폼 적용을 통해 이륜 또는 사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ID. 버즈는 고성능 전기차가 아니지만 최고출력 200마력과 일부 버전에서는 300마력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돼 과거 버전 대비 상당히 빠른 속도가 예상된다.

폭스바겐은 내년 ID. 버즈를 선보이고, 유럽 시장에서 승객용 및 화물용 밴으로 본격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폭스바겐,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