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 포뮬러E팀, 타타 손잡고 ‘재규어 TCS 레이싱’ 명칭 단다

재규어 포뮬러E팀, 타타 손잡고 ‘재규어 TCS 레이싱’ 명칭 단다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1.11.05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뮬러원 레이싱의 전기차 버전인 '포뮬러E' 레이싱에 인도의 타타가 뛰어든다.

마힌드라 포뮬러E 레이싱팀이 인도를 대표했는데 여기에 타타가 재규어와 손잡고 뛰어드는 것.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재규어 레이싱 팀이 ‘2021/22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8’을 앞두고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CS)’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팀명은 ‘재규어 TCS 레이싱’이다. 

글로벌 IT 서비스, 컨설팅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관인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이하 TCS)는 포뮬러 E 시즌 8부터 재규어 레이싱 팀과 다년간의 협력 관계를 맺고 타이틀 파트너사가 된다. TCS는 기술 혁신의 리더십과 자동차 분야의 선두 주자들과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이 전동화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새 시즌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도장을 적용한 재규어 레이싱카 I-TYPE 5를 공개했다. 더불어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의 일환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모터스포츠 사업부를 신규 출범했다. 

해당 사업부는 ‘리이매진 레이싱’을 모토로 최첨단 전기차 기술을 비롯한 테스트, 학습, 개발, 협업 및 혁신 등 모터스포츠 관련 활동 전반을 공유함으로써 미래 양산차 개발에 기여할 예정이다. 포뮬러 E 레이스를 통한 학습과 기술이전은 재규어의 2025년 럭셔리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포뮬러 E 3세대를 향한 재규어 랜드로버의 방향성과도 부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제임스 바클레이(James Barclay)는 재규어 TCS 레이싱의 감독 역할 외에도 재규어 랜드로버 모터스포츠(Jaguar Land Rover Motorsport Limited)의 대표이사직을 겸임하게 되었으며, 재규어 랜드로버 CEO인 티에리 볼로레(Tierry Bolloré)는 새 조직의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편,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차 레이스 월드 챔피언십 2021/22 포뮬러 E 시즌은 FIA가 부여한 세계 선수권 대회의 두 번째 시즌으로, 미래형 2세대 레이싱카로 경주하는 네 번째이자 마지막 해이다. 이번 시즌 8은 2022년 1월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를 시작으로 멕시코시티, 로마, 모나코, 뉴욕, 런던을 포함한 세계 주요 도시를 거쳐 서울에서 열리는 주말 더블헤더 레이스로 펼쳐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