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DJSI ‘가전·여가용품’ 분야 8년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
LG전자, DJSI ‘가전·여가용품’ 분야 8년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
  • 지피코리아
  • 승인 2021.11.14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DJSI)'에서 8년 연속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 글로벌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며 ESG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평가에서 환경정책 및 시스템, 위기관리, 혁신관리, 친환경 제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DJSI는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여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거버넌스(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지수다. 61개 분야에서 각각 최고점을 받은 기업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각 분야 상위 10%인 기업은 ‘DJSI World’에도 편입된다.

LG전자는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 하고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포용적 성장을 추구하며 신뢰받는 경영활동을 이어가는 등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의 ‘Life's Good’을 비전으로 삼아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파이낸셜타임스(FT)와 런던증권거래소(LSE)가 공동으로 소유한 FTSE인터내셔널이 만든 사회책임투자지수인 FTSE4Good 지수에도 7년 연속 편입됐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