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환경후원 '포드 온라인 그랜츠 나잇' 진행
포드코리아, 환경후원 '포드 온라인 그랜츠 나잇' 진행
  • 박한용
  • 승인 2021.11.23 12: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21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포드 온라인 그랜츠 나잇’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포드 그랜츠 나잇은,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지역단체들의 활동 내용과 결과를 영상으로 담아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2021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생활 쓰레기와 화석연료 사용에 의한 급격한 기후 변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기후 위기 문제 대응과 탄소제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대안’을 주제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총 8개의 참가 단체 (나모리, 넛지기술연구회, 얼쑤그린, 프로젝트921, 플라스틱발자취, 홀썸, IKKI, Marine Blues)는 3개월 동안 팀별 최대 400만원을 지원받아 각자 창의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쳤다.

포드코리아와 환경재단은 랜선 그랜츠 나잇을 맞아 23일 저녁, 각 참가팀의 활동 내용이 담긴 영상을 포드코리아와 환경재단의 공식 SNS채널에 공개하고, 가장 인상 깊은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친 단체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스트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 중 3명 에게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컨티뉴 (Continew)’ 친환경 백팩을, 50명에게는 자동차 에어백을 재활용해 만든 포드 에코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에코백은 포드코리아와 ‘컨티뉴’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됐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은 국내 생태계와 환경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개인 및 단체를 후원하는 포드의 대표적인 환경 보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과 공동 주최해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포드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