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 2024년 ‘폴스타5’로 등장
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 2024년 ‘폴스타5’로 등장
  • 김미영
  • 승인 2021.11.24 1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 ‘프리셉트 콘셉트(Precept Concept)’가 2024년 ‘폴스타5’로 등장한다.

볼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지난해 새로운 EV 모델로 프리셉트 콘셉트를 선보였으며 지난 23일(현지시간)에는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생산 준비가 거의 완료된 시제품 사진을 공개했다.

이미지 속 차량은 패스트백과 같은 실루엣을 갖추고 있어 첫 공개 당시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디자이너들은 수많은 디테일을 수정해왔다고 밝혔다.

자세히 살펴보면 수어사이드 리어 도어는 프론트 힌지 유닛으로 교체됐으며 후방카메라는 기존 도어 미러가 아닌 부품 상자로 이동했고 루프에 장착됐던 유선형 모듈도 사라진 모습이다.

폴스타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보여주기 위해 공식적으로 해당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으며 구체적인 사양은 여전히 비밀에 부쳤다.

폴스타 5는 영국 코벤트리에 위치한 폴스타 연구개발센터에서 엔지니어링 작업이 시작됐으며 생산은 중국 청두 공장에서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내년 첫 선을 보일 예정인 전기크로스오버 ‘폴스타 3’는 오는 6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지빌에 있는 볼보자동차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폴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