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쇼미더머니10’ 비드라마 화제성 3주 연속 1위...출연자는 ‘베이식’ ‘비오’ 순

‘쇼미더머니10’ 비드라마 화제성 3주 연속 1위...출연자는 ‘베이식’ ‘비오’ 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1.26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3주 연속 Mnet '쇼미더머니10'이 차지했다. 세미파이널 진출 티켓을 건 래퍼들의 치열한 본선 무대가 펼쳐지며 화제성은 전주 대비 14.08% 상승했다. 대결 끝에 머드 더 스튜던트, 베이식, 비오, 소코도모, 신스, 아넌딜라이트, 조광일, 쿤타가 세미파이널 진출자로 확정되었다. 네티즌은 ‘비오, 쿤타, 머드 더 스튜던트가 결승 진출하면 좋겠다’, ‘신스 우승 가자!’, ‘이번 쇼미 음원 화력 장난 아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베이식 1위, 비오 2위, 쿤타 6위, 머드 더 스튜던트 9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2위는 전주 대비 순위가 6계단 오른 JTBC '아는 형님'이었다. 스우파 리더즈 8인이 출격하여 화제성은 지난주와 비교해 77.17% 상승했다. 이날 방송에서 댄서들은 헤이마마 군무부터 댄스 특강, 솔로 댄스 등을 선보였으며 센스 넘치는 입담과 예능감을 선보였다. 한편 허니제이가 과거 괴한을 만났던 일화에 일부 출연진의 발언이 부적절했다는 네티즌의 질타가 쏟아졌다.

비드라마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5.72% 감소한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가 차지했다. 본선 3차전 1라운드 ‘팀전’이 펼쳐진 지난 방송에서 참가자들이 수준급 무대를 선보여 네티즌의 긍정적 반응이 나타났다. 네티즌은 ‘고은성과 하동연 완벽한 듀엣이네요’, ‘이솔로몬이랑 김동현 듀엣으로 데뷔해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숯속의 진주들은 각자 개성을 잘 살려서 빛나는 무대였어요’ 등 호평을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김유하가 5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4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0.63% 감소한 MBN '돌싱글즈2’였다. 이날 방송에서 최종 커플 선택 후 달콤 살벌한 동거에 들어간 출연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동거 하루 만에 위기를 맞은 이창수와 김은영의 모습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관련해 네티즌은 ‘은영, 창수 입장 다 이해되는데 둘은 안 맞는 것 같아요’, ‘초반에 신뢰를 쌓아야 하는 과정에서 은영이가 믿음을 주지 못한 거 아닌가요?’, ‘거짓말 한 은영이도 문제지만 창수도 너무 숨막히게 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이창수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5위는 제작진과 벌칙협상을 벌인 SBS ‘런닝맨’이었다. 전주 대비 화제성은 38.07% 감소했으나 ‘멤버들과 제작진이 벌인 대결이 흥미롭고 재미있었다는 시청반응이 빈번하였다. 네티즌은 ‘런닝맨팀에 전소민이 1명이면 제작진팀에는 전소민이 3명이었어’, ‘족구에 전소민이 4명이면 레전드지’, ‘오늘 런닝맨 미쳤다 너무 재밌어’ 등의 댓글을 남겼다.

비드라마 6위는 ‘D-day’ 특집으로 꾸며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35.35% 상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농구선수 여준석부터 CCT 이 상사, 디자이너 우영미, 배우 윤계상이 출연해 허심탄회한 인생 이야기를 풀어냈다. 그 중 윤계상은 유재석과의 절친 케미는 물론이고 결혼 후 행복한 신혼생활을 언급해 큰 화제를 모았다. 네티즌은 ‘유퀴즈에 유재석 찐친들 나오면 너무 재밌어’, ‘국민 MC, 국민 그룹 대단하다!’, ‘결혼한 줄도 몰랐네 축하해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윤계상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7위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11.84% 감소)', 8위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0.85% 감소)', 9위 tvN '놀라운 토요일(전주 대비 22.19% 감소)'이었다. 뒤를 이어 10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주 대비 13.05% 감소)'으로, 정동원이 출연자 화제성 3위에 랭크되었다.

이 밖에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JTBC '내가 키운다'의 박선주가 8위, JTBC '해방타운'에 출연중인 장윤정이 10위에 진입하였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11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2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1월 22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