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1.12.01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 활동으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단체에게 수여된다. 지난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으로 시작해 2013년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이라는 이름을 거쳐 작년 현재 명칭으로 변경됐다.

주요 심사기준은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기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이라고 한다. 기아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경영 추진 ▲일자리 창출 및 임직원 퇴직 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력사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윤리경영을 위한 기업지배구조 개선 등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지난달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Sustainable Mobility Solutions Provider)’라는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2045년 탄소중립 달성 전략’을 공개했다.

이를위해 기아는 오는 2045년까지 탄소배출량을 2019년 수준 대비 97%까지 감축한다는 방침이다. 중장기 미래전략 ‘플랜S(Plan S)’를 바탕으로 친환경차 중심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도 지속 추진한다.

이와 함께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2021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 개정을 통해 이사회의 성별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항을 신설하고, ESG 경영체계 강화를 목표로 기존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를 지속가능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는 정관 변경을 시행했다.

기아 관계자는 “회사 성장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지속적으로 사회와 공동체에 기여하겠다”며 “소비자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으면서 영감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기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