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이 가치를 바꾼다" 뜨거운 인천 송도…'아너스 117'
"희소성이 가치를 바꾼다" 뜨거운 인천 송도…'아너스 117'
  • 지피코리아
  • 승인 2021.12.03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너스 117 광역실사 이미지

자산시장에서 희소성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 자산시장 내에서 뜨거운 감자로 평가받고 있는 가상자산 ‘NFT(Non-Fungible Token)’는 기존의 디지털 자산을 대체 불가능하며, 소유권이 분명한 자산으로 전환해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 때문에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비트코인은 기본적으로 개당 가격이 동일하게 형성돼 있지만 NFT가 적용될 경우 별도의 유일한 인식 값을 갖게 되면서 자산으로의 가치가 매우 높아진다. 최근 이 기술은 최근 디지털 예술품 등에 적용돼 고가에 낙찰되는 등 갤러리와 경매장은 물론 각종 소셜미디어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MZ세대 사이에서도 이른바 슈테크(슈즈+재테크) 열풍이 한창이다. 한정판 신발을 구매해 시세차익을 노리는 리셀 방식의 재테크다. 업계에 따르면 지드래곤(GD) 사인이 새겨진 스니커즈는 22만원에 출시했지만 프리미엄이 붙어 1300만원 수준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역시 한정판 제품에 따른 희소성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가치를 거둔 사례로 평가 받는다.

개별 제품가격이 가장 높은 수준인 부동산 시장에서는 그 차이가 더욱 확연하게 나타난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연예인 장동건·고소영 부부가 거주하는 ‘더펜트하우스청담은’ 전용 407㎡기준 공시가격 163억2000만원을 기록하며, 공동주택 사상 처음으로 100억 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바다나 한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에 들어서는 주거시설의 경우에도 희소성 높은 입지로 인해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다. 일례로 해운대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는 해운대 엘시티 더샵은 희소성을 바탕으로 주택가격이 급격히 치솟고 있는 중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난 5월 전용 186㎡ 기준 43억5000만원에 거래되면서 1년 만에 20억 원이 훌쩍 뛴 것으로 나타났다.

트로피홈(Trophy home) 또는 트로피 프라퍼티(Trophy property)라고도 불리는 고급 주택들은 상위 1~2% 내에 드는 부호들이 일반적인 주거공간과 달리 더 고급스럽고 편리하면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더욱이 이런 상품들은 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추가 생산비나 노동력을 투입하더라도 물리적인 양을 임의로 증가시킬 수 없는 대표적인 부증성 상품이기 때문이라 그 가치가 꾸준히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페어웨이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고급 단독주택 필지인 ‘아너스 117’이 공급을 진행중이라 국내 수퍼리치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공급하는 아너스 117은 공급면적 16만7천여㎡에 총 179필지 규모(이스트빌리지 92필지, 웨스트빌리지 87필지)로 조성되며, 이 중 금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178필지(필지당 전용 459~689.8㎡)다.

청약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재외동포 및 외국인 포함) 또는 법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일반 청약은 1인 1회에 한하여 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둬 희소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법인은 현장에서만 접수 가능)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골프장 뷰를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아너스 117은 모든 필지에서 페어웨이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이 밖에도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즐길 수 있는 오션뷰,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시티뷰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필지에 따라 레이크뷰도 감상 가능하다.

골프장 내 단독주택으로는 드물게 풍부한 인프라와 높은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우선 아너스 117에서 차량을 이용하면 인천대교와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과 인근 시설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B노선이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예정이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각종 쇼핑시설과 대형마트 등도 가까이서 이용 가능하다.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향후 신세계몰, 이랜드 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오는 2025년 개장을 목표로 연면적 14만8000㎡ 규모의 ‘롯데몰 송도’가 개장 예정이다. 또한, 쇼핑시설과 함께 지상 21층, 200여 객실 규모의 도심 속 휴양 럭셔리 리조트도 들어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에는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예송중,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 송도캠퍼스, 포스코고교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게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이 여러 곳으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은 희소성에 따라 가치가 갈린다는 점”이라면서 “특히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 골프장 내에 들어서는 단독주택 필지 분양인 만큼 더욱 희소가치가 높아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스 117 홍보관은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내 자리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