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쇼미더머니10’ 비드라마 화제성 4주 연속 1위...출연자는 비오 1위, 산다라박 2위

‘쇼미더머니10’ 비드라마 화제성 4주 연속 1위...출연자는 비오 1위, 산다라박 2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2.03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4주 연속 Mnet '쇼미더머니10'이 차지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THE ORIGINAL’이라는 콘셉트를 표현한 8개의 세미 파이널 무대가 공개되었다. 경연 후 파이널 무대에 진출할 래퍼 4인(비오, 신스, 조광일, 쿤타)이 결정되며 전주 대비 화제성 21.08% 상승해 자체 최고 화제성을 경신했다. 한편 베이식 무대 후 발생한 방송사고에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하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비오 1위, 베이식 3위, 쿤타 5위, 조광일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2위는 2주 연속 JTBC '아는 형님'이었다. 스우파 리더즈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되어 전주 대비 화제성 17.41% 상승했다. 모니카의 댄스학 개론 방송 후 댄서들 사이에서 댄스 장르 용어 논쟁이 불거져 네티즌의 높은 주목을 얻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 허니제이와 리헤이로 구성된 ‘허니헤이’의 팀워크에 ‘역시 명불허전이다’, ‘왜 퍼플로우가 원탑이었는지 알겠어’ 등 호평이 빈번했다.

비드라마 3위는 지난 28일 첫 선을 보인 MBC ‘방과후 설렘’이었다. 이날 83명의 연습생이 입학시험을 치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나이 답지 않은 수준급 실력을 갖춘 연습생들이 대거 등장하여 네티즌의 관심을 받았으나, 준비가 미흡한 무대에 후한 평가를 준 비대면 평가단의 평가방식에 논란이 발생하기도 하였다. 이에 일침을 한 심사위원 전소연의 모습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었다. 네티즌은 ‘전소연이 비대면 평가단한테 화날만 했다’, ‘비대면 평가단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눌렀어야 했다’ 등 비판적인 목소리를 남겼다.

비드라마 4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51.22% 상승한 MBC ‘놀면 뭐하니?’였다. 도토리 페스티벌의 아티스트 섭외에 나선 멤버들의 모습과, JMT 마 이사와 유 본부장의 만남이 네티즌의 높은 주목을 이끌었다. 도토리 페스티벌 관련해 음악 주제를 다루는 것에 아쉬움을 표한 반응이 있었다. 하지만 ‘노래가 제일 잘 되니까 또 할 수밖에 없지’, ‘유재석이 좋아하는 게 반영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유재석의 음악 사랑이 찐이더라!’, ‘그래서 도토페 언제라고요?’ 등의 네티즌 댓글도 분분하였다. 또 차승원의 출연에는 ‘마이사 덕분에 기분 좋게 시청했다’, ‘유재석이랑 차승원 때문에 미친듯이 웃었네’ 등 호평이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유재석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5위는 2주 연속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19.46% 상승)’이 차지했다. 1999년 세기말로 돌아간 멤버들은 1999년생 게스트 배우 진지희, 오마이걸 아린, 에이티즈 산과 함께 레이스를 펼쳤다. 또한 짧은 머리로 파격 변신한 송지효의 스타일링에 네티즌의 높은 관심이 발생했다. 네티즌은 ‘지효 언니 제발 헤어샵 좀 바꿔요’, ‘벌칙 받고 가발 쓴 건 줄 알았는데.. 머리 스타일 심각하다’ 등 소속사 차원에서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다수 발생했다.

비드라마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3.16% 오른 MBN ‘돌싱글즈2’였다. 지난 방송에서 윤남기X이다은, 이덕연X유소민, 이창수X김은영의 동거 이야기가 본격 펼쳐졌다. 세 커플은 각기 다른 러브라인 전개를 보여주어 네티즌의 과몰입을 유발하였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드라마 속 주인공보다 달달하다’는 평을 얻은 윤남기와 이다은이 진입했다. 윤남기가 6위, 이다은이 9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7위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전주 대비 5.88% 감소)’였으며 출연 중인 박창근이 이번주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8위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전주 대비 67.28% 상승)’, 9위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1.37% 감소)’, 10위 tvN ‘놀라운 토요일(전주 대비 8.01% 상승)’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11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1월 29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